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기흥 순대국 맛집] 화성토종순대국에서 포장

by 아크k 2019. 11. 9.

: ★★★★☆

가격 : ★★★☆☆

재방문의사 : ★★★★☆

순대국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기흥 순대국 맛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순대국 맛있는집은 워낙 많기도 한데 제가 주로 다니는 순대국집을 알려드릴께요. 순대국 집은 오래 될수록 맛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사골을 계속 끓이면서 몇 년동안 계속 우러나오는 액들이 진국이라고 해서 오래된 순대국집일수록 국물맛이 깊어진다고 하더라구요. 여기는 얼마나 된지는 모르겠지만 맛이 좋아서 알려드릴께요.

이번에는 식당에서 먹지 않고 테이크아웃을 했는데요. 포장가격도 매장에서 먹는거랑 동일해요. 다만 밥은 별도인데 그대신에 중요한점! 국물하고 순대하고 따로포장해서 주시는데요. 사골국물양이 엄청많아요. 2인분 포장했는데 4인분정도 되는느낌의 양을 포장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포장해온걸 소분해서 일부는 냉동실에 두었다가 나중에 해동해서 먹었어요.

기흥 순대국 맛집인 화성토종순대국은 김치와 깍두기의 맛은 평범한 느낌인데요. 매장에서 먹을 때 좋은점은 파가 크게 한통이 있는데 파를 좋아하신다면 파를 엄청 넣고 드시면 곰탕 같은 느낌도 들어서 맛있습니다. 그리고 독특한건 고추기름도 있어서 매콤하게 드시려면 고추기름 조금하고 청양고추를 넣어서 먹으면 또 다른메뉴처럼 매콤하게 드실 수 있어요.

잡내나 누린내없이 깔끔한 국물맛이 나구요. 순대와 부속물들도 많이 들어가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가격이 순대국치고는 저렴하지않은데, 요즘은 다 7~8000원 한다고 생각하면 가성비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홀에서 먹는것도 좋고 집에서 포장해와서 먹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 처음으로 포장해와서 먹어봤는데 홀에서 먹는거랑 차이가 없더라구요. 고기도 정말 많이 들어가있어서 맛있게 한끼 식사 마쳤네요.

기흥 순대국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여기한번 방문해보세요. 다른순대국집들도 맛있는곳은 많지만 제 입맛에는 이집 순대국이 냄새도안나고 깔끔하게 맛있게 넘어가서 자주이용해요. 밑에 지도도 남겨놓을 테니까 참고하시구요. 이상 순대국 포장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