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전세보증보험 SGI 서울보증보험 알아보자

by 아크k 2020. 6. 18.

전세보증보험 SGI서울보증보험

요즘은 갭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많고, 깡통전세도 나올지 모르는 시대이기 때문에 전세금을 제대로 반환 받을 수 있을까 하고 고민이 깊으실것 같은데요. 세입자의 입장에서는 전세금이 거의 전재산이기 때문에 전세 보험을 들어야 그나마 안심할 수 있어요.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 (HUG) 와 서울보증보험 (SGI) 두곳이 있는데요. SGI 서울보증 보험 부터 알아볼께요.

 

 

전세보증금 전세보증보험 HUG 가입하기

전세보증보험 HUG 안녕하세요. 요즘은 역전세난, 경매, 깡통전세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전세금 반환이 되지 않을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꺼에요. 그래서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반환 보��

max45jung.tistory.com

자격요건

먼저 자격 요건입니다. 

임대차 계약기간이 1년이상인 임대차 계약 (대부분 2년이니 상관없겠네요)

임대차계약 개시일로부터 10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시점 (임대차 계약이 1년일 경우에는 5개월 입니다.)

임대차 계약서 상의 임차 보증금 전액

자격기준

임차보증금이 주택 추정시가의 90% 이내여야 합니다. 

한국감정원, KB부동산시세, 국토부실거래가, 부동산 114의 4개 기관의 상하위 평균값이 90% 이내에 들어와야 가입이 된다고 하니 시세를 미리 잘 확인 해봐야 할 것 같아요. 

 

 

 

보증 보험료

그럼 전세 보험 가입하는데 드는 비용이 얼마인지 알아볼께요. 아파트의 경우는 연 보증료 0.192%입니다. 

EX) 전세 보증금이 4억원의 아파트라 한다면 1년에 768,000원이네요.

여기서 LTV구간별 할인율이 있는데요. LTV60% 이하는 20% 할인, LTV50% 이하는 30% 할인해줍니다.

구비서류

 공인중개업소를 통하여 확정일자를 받은 임대차계약서

임차목적물의 부동산등기부등본 (진입신고 이후 발급본)

임대차사실확인서 및 전입세대열람원

임차인의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적용기준

보증대상 임차보증금 3억원 이내

오늘은 전세 보험 알아보았는데요. 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햇살이 될 수 있는 보험이길 바래요. 언젠가는 주택을 소유 할 수 있는 그날이 올 때 까지, 대출 열심히 갚고, 내집 마련하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