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크리스마스 관련주, 재미삼아 알아봐요

by 아크k 2019. 11. 30.

이제 곧 2019년도도 끝나가고 있어요. 연말 연시가 코앞이라서 사람들과 약속도 많이 늘어나고 모임도 점점 생기고 있어서 주말마다 바쁘실텐데요. 오늘은 이런 연말 연시, 크리스마스 관련주를 한번 알아볼까 해요. 

사실 연말 관련주라고 있는것도 웃기긴 한데, 어느정도 그럴싸해보여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것 같아요. 가치투자를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을 하지만 가끔은 이런 테마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주식을 하다보면 알아야 하는게 선반영이라는 것인데요. 크리스마스 테마주라고해서 크리스마스 전, 후로 올라가는게 아니라 이미 한주전쯤에는 이미 선반영이 되어서 오를만큼 올랐고, 수익실현하고 매도를 하는게 보통이에요. 특히 이런 테마관련은 더더욱 이런 흐름대로 움직이는게 많으니 참고하시구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두종목이에요. 크리스마스에는 산타랠리라고 하여 사주가가 연말에는 오름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거든요. 그리고 사람들도 소비심리가 늘어나서 돈의 흐름도 많아지거든요. 그 중에서도 특히나 어린아이들에게 선물을 하는경우가 많고, 연인들은 영화관을 많이 찾기때문에 이런 특수성으로 연말에 상승할 것 같은 종목을 소개해 드릴께요. 

1. 손오공

손오공은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관련주인데요. 이전에는 터닝메카드로 톡톡히 매출을 올린 기업이죠. 특히 5월5일 어린이날에 접근해보시는것도 좋아요. 예전에는 줄을서서 장난감을 구매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크리스마스를 노려볼만해요. 

2018년도 차트를 참고해 보면 이미 12월 24일이 되기전에 상승은 다 하고 크리스마스 이브날에는 실망매물들이 쏟아져서 4프로이상 하락한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니 이브가 가까워지기전에 적절하게 수익을 얻으셨다면 정리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2.CJ CGV

연말 연시 관련주중 하나인 영화관이에요. 영화간으로는 메가박스나, 롯데시네마도 있지만 아무래도 점유율은 CJ CGV가 가장 많기때문에 한번 꼽아 봤어요. 

앞서 살펴본 손오공과 마찬가지로 24일 차트가 음봉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정확한건 그날 전체증시에 악재가 있었는지도 살펴보면 더 좋겠지만 개별차트로만 봐도 상승을 하다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만약 연말 관련주로 접근하시려고 하셨다면 한발짝 미리 서두르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오늘은 연말 크리스마스 관련주를 재미삼아서 알아봤는데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고,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신중한 판단을 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