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블로그

애드센스 수익관련 용어 알아볼께요 1탄!

by 아크k 2019. 12. 1.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을수 있는부분은 다들 아실꺼에요. 하지만 이게 어떻게 수익으로 돌아오는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려고해요. 어느정도 아는수준은 클릭당 수익이 있고, 페이지뷰, 체류시간 등이 있어요. 제가 알아본 바로는 이탈률을 줄이는것도 광고를 오랜시간 노출시킬 수 있기때문에 좋은 방법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모든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탈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양질의 글을 포스팅을 해야 사람들이 오랜시간 글을 읽을거라 생각되요. 인터넷에는 정보는 정말 많은데, 좋은 정보는 없기때문에 10초안에 뒤로가기를 누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떤 주제의 글들이 사람들이 꾸준히 글을 읽게 할지, 가독성이 높아서 글을 읽기 쉽게 만들 수 있을지 생각을 해보고 있는데요. 쉽지많은 않은것 같아요. 인터넷에서 정보도 찾아보고있고, 서적을 통해서 공부도 더 해봐야지 효율높은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애드센스 수익관련 용어정리부터 알아보려고하는데요. 온라인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용어들이에요. 간단하게 광고용어들을 나열해보면요. CPC, CPA, CPI, CPS,CPM 등등 있어요. 

1. CPC (Cost Per Click)

가장 유명한 CPC, 클릭당 비용이에요. 광고주 입장에서 잠재된 고객이 클릭을 해준다면 해당사이트로 유입이 되기때문에 높은 광고비가 지불이 되고, 광고주도 좋고 광고를 올려준 블로그주인도 좋은 방법이죠. 

2. CPA (Cost Per Action)

광고주가 가장 좋아하는 형태입니다. 광고를 클릭해서 해당사이트에서 구매까지 이어진다거나, 회원가입을 한다던가 하는 행동인데요. 사실 가장 어려운 방법이기에, 광고 단가도 상당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광고를 클릭하여 어플을 설치하는등 약속된 액션이 이루어졌을경우 비용이 지불되는 형태에요. 

3. CPI (Cost Per Installation)

설치당 과금형태 입니다. CPA랑 비슷한데, CPI는 설치까지 이루어져야 하기때문에 아무래도 CPA보다 더 까다로운 행동들이기에 단가는 그만큼 더 높게 쳐준다고 해요. 많은분들이 광고를 클릭하고 회원가입을하여 설치까지 해준다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4. CPM (Cost Per Mile)

노출당 광고수당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1000번 노출을 할때마다 비용이 발생을 하는건데요. CPM의 경우가 이탈률이 적고, 체류시간이 길고, 많은사람의 방문자가 유입이 되면 수익이 늘어나겠죠.

오늘은 일단 여기까지 애드센스 수익관련 용어를 알아보도록 하고 다음에 구글 애드센스의 나타나있는 용어들을 좀 더 알아볼께요. RPM이라든지 CTR, 노출수, 이탈률등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