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블로그

애드센스 수익공개 (11월 한달 정리, 월간 보고)

by 아크k 2019. 12. 3.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해보도록 할께요. 저의 애드센스 승인은 정확하게도 11월 1일에 승인이 나서 11월 2일부터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니 이제 한달이 되는셈인데요. 사실 한달동안 1달러는 모일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을 했는데요. 다행히도 한달에 10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을 했네요. 아직은 실험단계여서 어떻게 해야지 더 좋은 수익률이 생길지 연구하는 중인데요. 대부분의 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거들의 공통된말은 1일1포는 유지하라는말이에요. 그리고 양질의 포스팅으로 승부를 보던, 급등키워드를 노려서 많은양의 유입을 노리는방법, 광고를 곳곳에 심어서 글을 읽기는 힘들지만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등이 있어요. 


블로그가 여러개 있다면 블로그마다 테스트를 해봐서 애드센스 수익의 방향을 정해보고 싶은데 애드센스를 최소 3개는 받아야 한다는 가정을 한다면 회사를 다니면서 3개의 블로그에 1일 1포스팅을 한다는건 정말 쉽지 않은일이기에 지금 블로그 하나로 여러가지를 해볼생각이에요. 하다가 만약에 저품질이 온다면 마음이 많이 아프겠지만요. 

일단 현재는 네이버쪽에 노출이 잘 되도록 세팅이 되었는지, 99%의 유입이 네이버입니다. 구글은 1%도 안되고 나머지는 다음 유입이에요. 어떻게 하면 구글에서 유입을 할 수 있을까를 일단 우선순위로 잡고 있는데요. 구글 유입 하는방법 아시는분 있으면 공유좀 부탁 드릴께요. 

지금 10달러정도 예상이 되는데요. 보통 하루에 0.4정도가 평균으로 들어오는것 같아요. 가장 많은날은 2.5까지가 현재는 최고치인데 글을 계속 쓰다보면 점점 늘어날꺼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는 양질의 글을 쓰느느게 롱런(long run)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기때문에, 급등키워드는 취급하지 않으려고 노력을 합니다. 사실 많은사람이 방문하는 티스토리를 보면 저도 따라해보고 싶은 충동도 들지만, 느리더라도 꾸준히 가고싶어요. 목표는 월 1000달러인데요. 꼭 인증하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페이지뷰는 최고는 약 400명정도가 현재 최고치이고, 아마 페이지뷰가 1000명이상이 되어야 하루수입이 꾸준히 1달러이상 찍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방문자수가 전부는 아니라는건 이제 다들 아실꺼라 생각하지만요.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을 말씀드리면 고급형 휴대기기로 접속하는 방문자가 99프로입니다. 그러니 PC로 들어와서 글을보고, 광고를 누르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것이죠. 모바일 최적화가 관건이라는 뜻인데요. 모바일에서 가독성이 좋고, 광고가 적절한곳에 위치하고, 모바일에서의 검색유입이 잘 되도록 하는게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이겠죠.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고 어떻게 해야지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올릴수 있는지 살펴봤는데요. 블로그 운영 2달째, 애드센스 게재한지 1달째의 월간보고를 마쳤네요. 앞으로 한달마다 수익률을 공개해서 블로그가 어떻게 성장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SNS 부탁 드릴께요. 

[기타/블로그] - 애드센스 용어 정리 RPM, 노출수, CTR 알아봐요! 2탄!

[기타/블로그] - 애드센스 수익관련 용어 알아볼께요 1탄!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