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전자기기

로지텍 무선 무소음 마우스 사용 후기

by 아크k 2019. 12. 10.

로지텍 무선 무소음 마우스 사용 후기 리뷰


마우스 하면 대표적인 브랜드가 로지텍이 바로 생각나는데요. 이전에는 게임을 많이하다보니 게이밍 마우스를 주로 알아보다가 차츰 게임할 시간이 줄어들면서 일반 마우스를 쓰다가 이제는 밤에 컴퓨터를 하더라도 소리가 없이 하기위해서 무소음 마우스를 찾게되었습니다. 

말은 무소음 마우스라고 판매를 하지만, 사실 무소음 마우스라기 보다는 저소음 마우스라고 하는게 정확할것 같구요. 일반 마우스보다 확실히 소음이 적은편입니다. 광고를 보면 도서관에서 사용해도 될정도로 데시벨이 낮다고 알려주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개방형 도서관에서는 가능해보이고, 독서실에서 사용하기에는 소음이 있어서 안될듯 해보입니다.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무선 마우스 M331로 결정하였습니다. 색상도 3가지가 있었는데요. 저는 블랙은 많이 써봤고 이제 마우스의 활용도가 게임할때만큼 많지가 않고, 휴대성도 있는 무선마우스는 색깔이 조금 튀었으면 하는 생각에 빨강색 레드컬러로 선택했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구매하는데 큰 고민하지 않았구요. 

깔끔하게 포장되어서 배송되는데요. 무선거리는 10m거리에서 된다고 충분히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마우스의 감응속도나 반응은 정말 좋습니다. 무선이라고 느껴지지 못할정도로 잘 움직이고, 요즘은 무선이라고 느린게 이상할테지만요. 게임을 해도 반응속도가 느리지 않을것 같습니다. 


로지텍 무선 무소음 마우스 M331을 개봉을하면 안에 간단한 설명서가 그림으로 표현 되어있습니다. 마우스 밑에 동글이 있고, AAA건전지가 들어간다는것 같군요. USB포트에 동글을 꽂으면 사용이 된다고 하고, 궁금한게 있다면 로지텍 사이트를 방문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www.logitech.com/support/m331

마우스에 화살표가 달려있는데요. 건전지 사용을 막기위해서 꽂아놓았습니다. 이걸 땡겨주시면 로지텍 무선 무소음 마우스 M331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도 세심하게 해놔서 봐줄만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이정도면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마우스의 크기는 생각보다 작은편입니다. 여성분들이 쓰기에는 딱 알맞는 크기인것 같고, 남자가 쓰기에는 조금 작은편이니 참고하세요.

건전지는 기본으로 하나들어있고, 동글하고 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글은 사용하실 PC에 연결해주시면 마우스 포인터를 움직이실 수 있어요. 별다른 채널설정이 없으니 동글하고 1:1 매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쓰던 로지텍 마우스와 비교해봤는데요. 크기가 작은게 보이시죠? 이전에 사용하던 마우스는 좌클릭 버튼이 간헐적으로 눌리지 않아서 교체를 하게 되었는데요. 보통 마우스는 한 3년주기로 교환하는 느낌입니다. 물론 게임을 하느라 버튼의 수명이 다 나간것 같지만요. 비게이머는 사실 고장날 일이 거의 없죠.

마지막으로 총평을 해보자면, 가성비 정말 만족스럽다. 하지만 남자가 쓰기에는 조금 작은편의 마우스! 그렇지만 이쁘고, 휴대하기 편하고 가볍기때문에 적응되면 작은것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리고 소리는 생각보다 정말 저소음이다! 이상 로지텍 무선 무소음 마우스 M331의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