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마스크 5부제 공적 마스크 구입 안내

by 아크k 2020. 3. 9.

마스크 5부제 공적 마스크 구입 안내

공적 마스크를 구매하려면 해당 요일에 약국에서 구매를 하실 수 있는데요. 태어난 년도의 끝자리에 따라서 월~금 사이에 구입할 수 있어요. 글을 작성하긴 했지만 보기 쉽게 다시표로 만들어 봤어요. 

월 

화 

수 

목 

금 

토 

일 

 1,6년생

 2,7년생

 3,8년생

 4,9년생

 5,0년생

 주중에 구매 못한 누구나

주중에 구매 못한 누구나

대리구매 대상 

장애인이나 장기요양 급여 수급자, 그리고 2010년을 포함하여 그 이후에 출생한 어린아이이고 1940년을 포함한 그 이전에 출생하신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대리구매가 가능한데요. 대리 구매를 하려면 동거인이 대리구매 대상자의 5부제 요일에 구매가 가능해요. 그러니까 엄마가 1980년 생이고 아이가 2001년생이라고 가정해보면요. 

엄마는 금요일에 가서 구입할 수 있고, 아이꺼는 대리구매가 월요일에 가능해요. 그럼 결론!

엄마는 월요일, 금요일에 가서 구매를 하고 구매를 못했다면 토요일에 가서 사야해요. 


공적마스크 구매가능한곳 및 수량

3월 9일 (월) 부터 대리구매가 가능하구요. 우체국, 농협은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이 구축될때까지는 1인 1매 판매한다고 해요. 그리고 구매할때는 신분증이 필요하구요. 대리인걸 구매하기 위해서는 증명할 서류가 필요해요. 신분증이 없는 아이는 주민등록등본을 이용해야 해요. 헛걸음하지 않도록 지참서류 꼭 확인하시고 공적마스크 구입해봐요.

[지식/정보] - 마스크알리미 앱 공적 마스크5부제 약국 재고현황

[지식/정보] - 아동수당 상품권 코로나19 추경예산 40만원 알아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