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카드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확인 조회 사용처

by 아크k 2020. 5. 21.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확인 조회 사용처

오늘 알아볼 내용은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확인 하는 방법이에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이라면 롯데카드를 사용하면 재난지원금이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 지실텐데요. 문자는 오지만 내 잔액은 얼마나 남았고 사용기한은 언제까지인지 궁금하실 수 있잖아요. 그리고 또 사용가능매장은 어디인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식/경제]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조회 사용처 알아보기

[지식/경제] -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재난지원금

[지식/정보] - 용인 와이페이 사용처 가맹점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롯데카드 앱 설치하여 사용처 알아보기 

먼저 롯데카드 앱을 설치해서 알아보는 방법으로 할께요.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실꺼라 생각하고 구글 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시길 바래요. 앱을 설치하시고 난 뒤 회원가입까지 마치셔야지 따라오실 수 있어요. 로그인이 된 상태가 아니면 본인인증을 거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로그인은 필수는 아니니 선택적으로 하시길 바라고 설명은 로그인 된 상태기준입니다.

 

롯데카드 앱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꺼에요. 지문로그인, 아이디, 공인인증서, 간편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난 뒤에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전체메뉴가 있어요.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화면이 넘어갈텐데요. 거기서 왼쪽 메뉴들을 보시면 my, 혜택, 카드, 금융, 라이프, 고객센터, 결제, 회원가입 중에서 혜택부분을 눌러주시구요. 오른쪽 화면을 내려주시면 맨 아래쪽에 정부지원 혜택이라고 있어요. 정부지원 혜택 부분에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지원 국가바우처 경차유류세환급 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오늘 알아볼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원입니다.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확인 조회만 알아봐도 다른것도 눌러보시면 아실 수 있는 부분이에요. 

 

 

정부재난지원금을 눌러주시면 내역조회를 하실 수 있는데요. 로그인이 된 상태라면 바로 신청내역하고 지원금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고,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휴대폰인증이나 본인인증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기한은 2020.08.31까지 나와있고 잔액도 확인이 가능해요. 그리고 이 부분에서 롯데카드 재난지원금 확인 하실 수 있고 사용 가능 가맹처 찾기도 있으니 이걸로 찾아보실 수 있어요. 

 

 

롯데카드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면 문자가 두개가 오는데요. 긴급재난지원금 이용금액과 잔액이 나타나구요. 또 하나는 카드결제 사용금액 그리고 누적금액이 나와요. 위의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재난지원금으로 결제를 하게되면 누적금액은 올라가지않고 그대로 인걸 볼 수 있구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잔액은 차감되는게 확인이 되요.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문자로도 확인이 가능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