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한진칼 주가 전망

by 아크k 2020. 11. 20.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한진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업계는 코로나로 인해서 많이 침체된 업종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한항공이 아시아나를 인수 합병하는 소식에 최근에 급등 후 지금은 저점을 찾고 있는 느낌인데요. 

 

앞으로 대한항공 과 한진칼의 주가는 어떤식으로 갈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께요. 대한항공과 전체적인 항공업계 분위기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었는데 최근 다시 확진자 증가세로 돌아서면서 언택트 관련주들이 다시 상승하고 있는데요. 대한항공의 흐름은 어떻게 될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실적 분석

먼저 대한항공의 실적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항공업계가 침체됬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9월까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가 발생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여객기를 화물 사업으로 변경하여 매출액의 절반을 넘는 65% 이상을 화물 사업으로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의 백신이 개발이 된다 하더라도 당장에 해외로 나가기는 어려울것으로 보아 여객기 사업은 아직도 불투명해 보입니다. 하지만 아시아나 인수라는 빅딜이 앞에 있기 때문에 실적과 상관없이 주가의 흐름은 다르게 움직일것 같습니다. 

대항항공은 코스피 66위로 시가총액이 4조 1375억원의 규모가 큰 회사 입니다. 거기에 외국인 비율도 24%나 되기 때문에 투자하는데 조금은 안정적인 종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주요주주를 살펴보면 한진칼 외 18인이 31%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중 대부분인 29%가 한진칼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대주주인 국민연금공단이 8.11%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큰 주가변동은 외국인과 국민연금공단이 차익실현하지 않는이상은 없을듯 해보이네요. 

외국인과 기관이 대한항공 주가 순매매 거래량을 보면 최근에 고점을 찍을때에도 많은량을 매도하였습니다. 11월16일을 보면 등락률이 12.53%로 상승하여 마감했음에도 불구하고 기관과 외국인은 매도를 하였고 다음날에도 많은 물량을 매도 하였습니다. 

 

이말은 현재 꼭지에 물려있는건 대부분 개미인 개인투자자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외국인은 개인들에게 물량을 넘겨주고 차익을 실현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월18일 부터는 주가가 하락하는데도 외국인은 조금씩 주식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저점을 다져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주식을 사모으고 아마 고점에서 다시 매도를 하려고 하는것 같은데요. 앞으로 있을 아시아나 인수합병에 대한 소식이 있을때 대한항공 주식을 매도를 할 조짐을 보일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차트 분석

대한항공 주가 전망은 현재 저점을 찍고 다시 양봉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저점은 22600원정도가 되보이는데요. 아직 갭을 다 매우지 않아서 더 떨어질수도 있지만 조만간 있을 인수합병 결정을 앞두고 있어서 조만간 급등 또는 급락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적정가는 22600원이고 손절가는 21200원 정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만약 아시아나 인수합병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대한항공 매수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한진칼과 대한항공우 주가도 함께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요즘은 우선주의 등락폭이 더 크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대한항공우 주식을 매수하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급등을 한다면 상한가로 밀어버릴 수 있는건 우선주가 더 확률이 높습니다.

앞서 지분을 설명드린것 처럼 대한항공의 최대주주인 한진칼도 함께 살펴보는게 좋은데요. 한진칼의 주가도 현재 저점을 멈추고 양봉으로 추세전환을 한듯한 모양을 보입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한진칼 주가 전망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를 인수 합병을 하게 된다면 국내의 유일한 대형항공사가 되겠지만 생각해봐야 할 것은 아시아나의 부채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언제쯤 여객기가 다시 운행이 될 수 있을지의 문제 입니다. 주식을 예측하는데 있어서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투자를 하시는데 참고하는 용도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지식/경제] -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GST 오텍)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

콜드체인 관련주 미국 모더나 화이자 백신 운반 초저온 냉동고 (녹십자랩셀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GST 오텍)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드체인 관련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연일 이어서 백신 개발에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컨택트 관련주 언택트 지고 컨택트 뜰까 (위드 코로나 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컨택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포스트 코로나로 인해서 우리의 실생활에 밀접했던 항공, 조선, 여

max45jung.tistory.com

[지식/경제] -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종류 알아보자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종류 알아보자

그린뉴딜정책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린뉴딜정책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한국판 뉴딜 정책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그린뉴딜이란 녹색산업 지원을 통해서 일자리 및 시장창출을 계획하는거에

max45jung.tistory.com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