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전자기기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by 아크k 2020. 12. 9.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안녕하세요. 요즘은 OTT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특히 젊은층일수록 OTT 가입자수가 증가하고 있어서 TV시청을 많이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즐겨 보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OTT 중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목차

1.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2.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3. 유튜브 프리미엄 국가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은 현재 월 9500원 입니다. 여기에 부가세를 합치면 10450원이 되는데요. 이전에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부가세포함 8690원이였는데 9월달부터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전부터 사용하던 유저들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하지 않고 사용하셨다면 계속해서 869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를 아이폰에서 이용하시려면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IOS의 경우는 14000원 정도로 조금 더 비싼 가격이니 참고하세요. 

각 통신사 마다 무료 체험이 있는데요. LG 유플러스 같은 경우는 3개월 무료 체험 이후 월 9500원 입니다. 무료 체험판은 신규 회원에만 가능하고 언제든지 취소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은 일단 광고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재밌게 시청하다가 중간 중간 광고가 나오면 흐름이 끊키는데 이럴때 광고 없이 바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저장이 가능하여 와이파이나 인터넷이 터지지 않는 곳에서도 동영상을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끊킴없이 영상을 재생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면 다른 음원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백그라운드에서 음악을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이 잠겨있거나,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도 유튜브를 재생하는걸 백그라운드 재생이라고 하는데요. 유튜브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카톡을 하고 인터넷 웹서핑, 웹툰 감상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국가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국가별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우리가 아는 미국 일본 한국 그리고 인도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국 : 11.99 달러 약 13000원
  • 일본 : 1180엔~1550엔 약 12000원~16000원
  • 한국 : 10450원 (안드로이드) ~ 14000원 (IOS)
  • 인도 : 129 루피 ~ 189 루피 약 3000원

유튜브는 세계적으로 이용하는 서비스 인데요. 각국의 소득수준과 환율에 맞춰서 가격이 정해지다 보니 나라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하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로 우회하여 가입을 하게되면 추천영상에 해당 국가의 추천영상이 뜨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넷플릭스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구독 시스템이 많아져서 이것저것 구독하다보면 월 정기 나가는 비용들이 적지 않게 나가고 있는데 조금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정보] -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조절 비율 맞추는 앱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조절 비율 맞추는 앱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보면 사진의 전부를 올리고 싶은데 자꾸만 짤려서 못올리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조절을 무료로 해주는 앱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고 해요. 핸드

max45jung.tistory.com

[지식/전자기기] -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무료 간단하고 쉽게 사용하는 미리캔버스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무료 간단하고 쉽게 사용하는 미리캔버스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무료로 사용하는 미리캔버스 안녕하세요. 요즘 길을 걸어가다보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대부분 유튜브를 하시거나 브이로그를 촬영하면서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