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한전 고효율 가전 1등급 환급 신청 바로가기

by 아크k 2021. 5. 18.

한전 고효율 가전 1등급 환급 신청 바로가기

오늘은 한전 고효율 가전 1등급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도 진행했던 혜택입니다. 올해에는 2021년 4월 23일 부터 시작된 사업이기 때문에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부터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자, 신청 대상제품, 그리고 필요한 구비서류까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구매하신 가전제품 가격의 10%를 환급해주고 최대 30만원 까지 가능하니 놓치면 아까울 수 있습니다. 먼저 2021년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에 해당되는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이상가구, 대가족,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 사업이란?

한전에서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구매비용의 10% 가구당 30만원 한도로 지원 해주는 사업입니다. 만약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을 구매했다면 모두 청구하면 됩니다. 

 

가구당 30만원 한도이니 약 300만원 정도의 가전을 샀다면 한도액까지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영수증이 2021년 4월 23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그전에 구매를 하셨다면 아쉽게도 해당사항이 안됩니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어디서든지 구매를 했다면 가능하고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1등급이여야 하며, 제품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건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가전 1등급 효율이여야 하지만 스탠드 에어컨, 일반세탁기, 진공청소기에 따라서는 2~3등급이더라도 가능한 제품들이 있으니 모델명으로 확인해보시고 해당사항이 된다면 신청하세요. 

 

한전 고효율 환급 신청방법

로그인-계좌정보입력-신청인정보입력-구매정보입력-구매증빙서류업로드(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명판사진)-신청완료

구비서류

  • 거래내역서
  • 영수증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 명판사진
  • 주민등록등본

 

 

 한전 고효율 가전 제품 환금 신청 대상자 확인하기

한전 전기요금을 납부하고 있는사람의 명의로 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배우자가 한전 전기료를 납부하고 있다면 배우자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으로 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한전 고객이여야 하니까 당연한 거겠죠? 만약 부모님이 납부하고 있다면 부모님 명의로 조회를 하고 등본상에 부모님과 함께 등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조회를 해보면 지원 사업 대상자인지 아닌지 확인이 됩니다. 출산가구 혜택으로 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출산가구의 기준은 3년 미만의 영아가 포함된 가구면 됩니다. 전기료 감면 30% 혜택도 함께 받고 있으면서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까지 놓치지 마세요!

 

 한전 고효율 가전 신청 바로가기

 

 

먼저 KEPCO 한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대상자를 확인하시고 계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납부하셨다면 첫번째, 배우자나 부모님이 납부하신다면 두번째 화면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매하신 곳의 매장을 입력해주시고, 품목, 제조사, 모델명 제조번호 구매금액 구매일자까지 모두 상세히 작성하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쿠팡에서 구매하여 온라인 쿠팡을 선택하였습니다. 

쿠팡의 경우 마이쿠팡에 들어가시면 결제영수증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쿠팡-주문목록/배송조회 누르시면 결제영수증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여기서 선용카드전표 및 거래명세서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모든 증빙자료와 서류를 첨부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문자메세지가 통보됩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금 신청이 완료된 메세지가 옵니다. 약 20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잠시 잊고 지내다보면 환급금이 들어올것 같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 혜택 받아보시면서 1등급 가전 제품을 구매하신다면 꼭 혜택 놓지지 말고 신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