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한전 1등급 가전제품 환급 신청 후기

by 아크k 2021. 5. 28.

한전 1등급 가전제품 환급 신청 후기

최근에 한전에서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10% 환전 해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서 이번에 TV를 구매하면서 신청해 보았습니다. 

 

다행히도 출산가정이라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대상자는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이상가구, 대가족,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 에게 해당이 됩니다. 

 

현재 한전으로부터 전기요금을 감면받고 있다면 대상자가 될 것 같은데 자세한건 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대상자 확인하기)

 

 

 한전 1등급 가전제품 환전 기간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내용입니다. 신청사항 검토 및 지원금 지급까지 약 20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였는데요. 17일에 신청을 하였는데 27일에 입금이 완료 되었습니다. 총 10일정도 소요가 되었네요. 

서류제출하고 3~4일 뒤에 한전 고효율가전 지원금 지급심사가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리고 5영업일 내 입금된다고 안내문자까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제가 구매한 1등급 가전제품 환급이 이루어졌습니다. 구매비용의 10%로 이기 때문에 92898원이 환급되었습니다. 

 

 

출산가정이시거나 한전 전기요금을 할인받고 계시다면 대상자가 될테니 가전제품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혜택을 꼭 챙겨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식/정보] - 한전 고효율 가전 1등급 환급 신청 바로가기

[지식/정보] - 정부 국가 보조금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