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잔여백신 예약 조회 신청 방법 (노쇼백신 당일 예약 및 알림)

by 아크k 2021. 5. 28.

잔여백신 예약 조회 신청 방법 (노쇼백신 당일 예약 및 알림)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 마스크를 벗을 수 있고, 5인미만의 제한에서도 벗어날 수 있는 등 각종 혜택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의 접종에는 순서가 있어서 현재 젊은층에서는 접종을 한 사람들은 많이 없는데요.

 

오늘은 잔여백신에 대해서 알아보고 잔여백신 신청, 예약,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잔여백신이란 어떤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여백신

잔여백신이 생기는 이유는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백신을 오픈하게 되면 6시간 이내에 접종을 해야 합니다. 하루 접종 물량이 정해져 있는데 백신 접종 예약을 해놓고 방문을 하지 않게 되면 노쇼 백신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백신들을 잔여 백신, 노쇼 백신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해당 백신은 6시간 이내에 접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노쇼백신을 예약 한 사람에게 접종기회가 생기고 있습니다. 

잔여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예방 접종을 원하는 국민이 네이버 및 카카오 관련 앱을 통해서 예약을 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당일 예약이구요.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말이 많지만, 앞으로 얀센백신이나 중국백신도 들어올 수 있으니 차라리 아스트라제네카를 맞는게 나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제 잔여백신 (노쇼백신) 어떻게 예약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앱으로 잔여백신 당일예약 하기

 

잔여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예약 후 미접종된 백신을 활욜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예약 및 알림을 제공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91년12월31일 이전 출생자만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하기는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잔여백신이 남은곳을 확인해 보았는데 거의다 0 으로 남은곳을 찾기가 힘들정도 입니다. 아마 이제 서비스가 오픈해서 서로 맞으려고 경쟁이 치열한듯 보입니다. 네이버 앱을 통해서 알림서비스도 가능 하니 네이버앱으로 알림을 설정해둬야 겠습니다. 

네이버앱을 통해서 접종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접종 예약 확정 후 1시간 내 도착 가능한 접종기관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미방문 시 질병관리처으이 접종 순번 패널티가 있으니 신중히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하고 나면 잔여 백신 알람 신청 완료가 됩니다.

 카카오 앱으로 잔여백신 당일예약 하기

카카오의 경우는 카카오톡 하단의 샵 탭으로 이동해주시면 잔여백신 탭을 선택해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시면 #잔여백신 탭이 있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안내를 선택하시면 바로 해당 탭으로 진입이 가능하고, 잔여백신 당일예약 서비스는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가능합니다. 현위치 버튼 또는 검색 버튼을 눌러 내 주변 혹은 특정 장소 주변에 노쇼백신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백신이 있는 접종기관인 경우 당일 예약이 가능하고 알림신청의 경우 최대 5개 기관 신청이 가능하며 해당 의료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하면 카카오톡 지갑 채널을 통해서 알림 메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점은 30세 이상만 예약이 가능하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만 가능합니다. 당일예약을 신청해두고 노쇼를 하게 되면 불이익이 있으니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꼭 취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어렵지 않게 잔여백신 예약 및 알람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노쇼백신이라고 해서 일반백신과의 차이는 없기 때문에 미리미리 백신을 접종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