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LG에너지솔루션 IPO 상장 신청 주가 예상

by 아크k 2021. 6. 9.

LG에너지솔루션 IPO 상장 신청 주가 예상

올해에 최대 IPO가 될 수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LG 에너지 솔루션의 상장예비 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하였습니다. LG에너지 솔루션이 왜 올해 최대 IPO 대어로 꼽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기업개요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으로 부터 분할된 기업입니다. 일차전지 및 축전지 제조업을 담당하고 있고 LG에너지솔루션의 설립일은 2020년12월1일 입니다. LG화학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분할이 된다는 소식이 접해지면서 LG화학의 주가가 내려왔었는데요. 

 

그만큼 LG화학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크고 상당한 매출액을 담당하고 있는 부분이 전지부분입니다. 

LG화학의 차트를 살펴보면 100만원의 최고점을 찍고 LG에너지솔루션의 분사로 인해 주가가 조정을 받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LG에너지솔루션의 최대주주는 LG화학이고 지분도 1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LG화학의 주가에 크게 반영은 되지 않은 느낌입니다. 

[지식/경제] -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공모주 주가전망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공모주 주가전망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공모주 주가전망 LG화학의 주가가 무섭게 오른 이유는 배터리 사업으로 인해 영업이익의 증대와 앞으로 미래 먹거리의 중점 사업이기 때문인데요. LG화학에서 배터리사업

max45jung.tistory.com

이전에도 설명했지만 물적분할을 하게 되면 LG에너지솔루션의 지분을 모두 LG화학이 가져가기 때문에 사실 모든 실적이 LG화학에 종속됩니다. 하지만 LG화학의 전체 시총으로 따져본다면 LG에너지솔루션 상장으로 인한 새로운 시가총액과의 합이 LG에너지솔루션 상장하기전의 LG화학의 시총과 비슷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LG화학의 주가가 조정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LG화학 주주들이라면 조금 생각해봐야할 부분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가를 정하기 위해서는 IPO 밸류에이션 평가 결과가 중요합니다.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비교그룹을 선정하고 해당 그룹들과의 실적 및 기업가치를 통해서 공모가가 결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 경쟁업체는 삼성SDI와 중국의 CATL 입니다. 시가총액은 SDI는 42조원 CATL는 166조원 입니다. LG화학 시총은 56조 입니다. 현재 금융투자업계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후 기업가치가 50조~100조 정도 될꺼라고 하지만 아주 먼 미래를 이야기 하는듯 합니다. 

 

현재 삼성SDI의 시총도 42조이고, LG화학 전체 시총이 56조이기 때문에 공모주 상장을 한다고 하더라도 삼성 SDI보다는 아래에 형성이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이 얼마남지 않은것 처럼 보이는데요. 앞으로 있을 최대 IPO로는 크래프톤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야놀자 LG에너지솔루션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