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모주

유안타증권 매도 오류 민원 신청 하는 방법

by 아크k 2022. 2. 23.

유안타증권 매도 오류 민원 신청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다보면 가끔 소형증권사의 먹통으로 인해 매도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여러번 경험을 했지만 한번도 민원을 신청해본적은 없었는데 이번 유안타증권은 정말 해도해도 너무하다는 생각에 민원을 넣어보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장 시작하기 전부터 지켜보고 있었고, 장이 시작하기 전에 매도를 넣기 시작했지만, 지속적인 동글뱅이와 알림창 [주문 처리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입력시간이 초과 되었습니다] 의 메세지로 인해 매도가 되지 않았습니다.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을 할때 부터 어플에 접속 조차 안되는 상황이 자꾸만 반복되어서 상당한 시간을 소요하게 만들고, 유안타증권에서는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 당일에는 연장까지 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퓨런티어 상장일에는 앱 접속까지는 되었지만 매도가 되지 않는 일이 발생하였는데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경험했을것 같고, 앞으로는 이런일이 더이상 일어나면 안되지 않을까 싶어서 민원신청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유안타증권 매도 오류 민원신청하기

유안타증권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민원 신청하러 갈 수 있는 링크를 남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로 가기

www.myasset.com

 

어플로도 가능합니다. 어플안에서 메뉴검색을 통해서 민원 이라고 검색하면 전자민원접수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민원신청방법

민원신청방법 및 필요서류가 나와있고 민원신청서양식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하시려면 위에 번호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통화가 힘들뿐더러, 아마 인터넷을 통해서 접수하라고 하는게 대부분의 안내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바이오인증으로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안되어 있어서 비고객으로 민원을 넣었습니다.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민원처리결과 확인방법을 이메일로 선택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류가 나는 시점의 스크린샷이 있다면 첨부하시면 더 좋습니다. 신청취지 및 사유에 해당되는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장 시작전부터 상한가 가격인 39,000원에 매도를 눌렀지만 지속적인 오류로 인해 매도가 되지 않았습니다. 매도가 되는 시점에 시장가로 매도를 하게 되었으니 여기에 대한 차익을 보상해달라고 요구 하였습니다. 

민원처리는 접수일로부터 14영업일내 처리가 원칙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약 3주정도의 시간이 걸릴것 같습니다. 

 

얼마 안되는 금액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는 이유는, 앞으로는 이런 서버를 가지고 공모주 청약 주관사로써의 역활이 부족해보여서 민원을 넣었습니다. 공모주 수수료를 통해서 서버를 증설하고, 고객에 신뢰를 쌓아야 하는게 증권사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유안타증권은 더 크게 성장하길 바랄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야 더욱 효과적일테니 유안타증궘 매도 오류를 경험하신 분들이라면 꼭 민원에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