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청년도약계좌 신청 가입 조건 - 윤석열 공약

by 아크k 2022. 3. 24.

청년도약계좌 신청 가입 조건 - 윤석열 공약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략 중 하나인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시행이 된것은 아니고 공약 중 하나 입니다. 아마도 실질적인 업무를 시작하면서 부터 시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30세대의 내집마련의 사다리를 마련해주기 위해서 마련한 공약인것 같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희망적금을 확대하여 더 많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종잣돈을 마련할 기회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나의목차]]

 청년도약계좌 혜택

청년도약계좌의 대한 혜택은 10년 만기시에 1억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 입니다. 소득에 따라서 정부지원금도 차등으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소득이 낮더라도 1억원을 모으는 속도는 동일하게 됩니다. 

 

연소득에 따라서 본인 납부액은 차이가 있지만 한달에 70만원씩 적립은 모두 동일하게 됩니다. 70만원씩 12달을 납부하게 되면 840만원이 되고, 10년을 납부하게 되면 8400만원인데 여기에 이자를 포함하여 10년 납입을 했을 경우에 1억원으로 돌아오게 되는 혜택 입니다. 

 

만약 2400만원 이하의 연소득인 사람이라면 10년동안 납부하는 금액은 3600만원 이지만 1억원을 받게되는셈이죠. 

 

연봉이 높은(4800만원 초과) 사람들에게는 비과세+소득공제 혜택이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하는게 이득인셈이구요. 고연봉인 경우에도 소득공제 혜택은 무시할 수 없으니 상당히 좋은 조건의 계좌라 생각이 듭니다.

한달에 70만원씩, 10년동안 월복리 3.5% 일반 과세를 하게 되면 9800만원 정도가 됩니다. 하지만 세금 우대를 받게 되면 9900만원 정도로 상향이 됩니다. 

연수익 4800만원 이상인 사람에게는 비과세와 소득세의 혜택을 받게 되면 실 수령액은 더 커지게 됩니다. 정부지원금을 받지 못하였지만 비과세로 인해 1억 70만원 정도가 되어 가장 많은 실수령액이 됩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 대상 : 근로,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만19세~34세)
  • 납입금액 및 금리 : 월 70만원까지 납입 가능, 금리 연 3.5%
  • 지원금 : 소득에 따라 10~40만원 차등 지원
  • 소득기준 : 개인소득 외 가구소득 및 재산기준을 적용
  • 특이사항 :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 중 선택하여 운용 가능
  • 조건에 부합하면 중도 인출 및 재가입 허용 : 생애최초 주택구입, 장기실직, 질병, 재해 등 조건에 해당

 

중도인출도 가능하고 금리는 연 3.5%에 정부지원금 혜택까지 있으니 꼭 놓치지 않고 해야합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취임 이후에 나올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에 미리 자산관리의 대한 계획을 철저히 세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지식/정보] -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가입 자격 및 조회 연9% 금리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가입 자격 및 조회 연9% 금리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가입 자격 및 조회 연9% 금리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사회 초년생이나 연봉이 조금 낮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1년에 연9%대 금리를 받을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