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 금액

by 아크k 2022. 9. 13.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 금액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지구의 온난화와 기상이후로 인해 여름과 겨울이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기는 하지만 아직도 낮에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갑자기 추워질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보일러도 점검하고 교체를 해야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람이 몰릴 때 보일러의 고장이나 교체를 하려고 한다면 오랜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친환경 보일러의 경우에는 지원금이 있으니 보조금 받고 교체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친환경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기오염물질인 이산화질소가 적게 나와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가정용 보일러를 설치시 일반가구는 10만원, 저소득층은 60만원 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기존에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관할 시군구청 방문하여 신청하였지만 이제는 온라인 신청으로도 가능합니다.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www.greenproduct.go.kr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을 통해서 신청동의서 1개와 증빙서류 스캔 또는 촬영하여 첨부하면 됩니다. 

친환경 표지 인증 보일러설치 - 설치정보입력 - 설치사진등록 - 보조금 지급

 

 친환경보일러 보조금 금액

가정용 보일러를 설치 또는 교체하게 되면 일반(10만원) 저소득층(60만원) 지원을 하게 됩니다. 신축 공동주택의 경우에는 등기부등본상의 최초 소유자에게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저소득층의 기준은 차상위계층 또는 수급권자여야 하며, 저소득층 확인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자가 세입자인 경우에는 주택소유자(집주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친환경보일러 인터넷 신청 서류

온라인 보조금 신청은 신청자 또는 대리인이 가능합니다. 친환경 보일러 현장에 설치하고 난 후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에 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지자체에서 적정설치 여부를 확인 한 후 신청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해줍니다. 

 

일반

제출서류 : 신청동의서, 증빙서류 또는 친환경보일러 설치 사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필요서류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시 더 간단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게 편리합니다. 

 

[지식/정보] -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충전 하기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충전 하기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충전 하기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온누리상품권 앱을 통해서 10% 할인된 가격에 충전이 가능하다고 이전에 알려드렸습니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아파트아이 토스프라임 통해서 관리비 할인 받기

 

아파트아이 토스프라임 통해서 관리비 할인 받기

아파트아이 토스프라임 통해서 관리비 할인 받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매달 발생하는 아파트 관리비가 여름과 겨울철에는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아무래도 여름에는 에어컨 가동이 많

max45jung.tistory.com

[육아] - 2022년 아동수당 영아수당 신청 방법 조건 및 지급일

 

2022년 아동수당 영아수당 신청 방법 조건 및 지급일

2022년 아동수당 영아수당 신청 방법 조건 및 지급일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최근 출산을 통해서 영아수당과 아동수당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나라에서 수당을 주는게 고마우면서도 당연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