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테크

실시간 원달러 환율 조회 및 달러 투자 방법

by 아크k 2024. 4. 16.

실시간 원달러 환율 조회 및 달러 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요즘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달러 투자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실시간 원달러 환율 조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러가 계속해서 오를것인지 아니면 일시적으로 상승하고 다시 하락할지는 사실 아무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미리미리 공부를 해두면 언젠가는 좋은 기회가 올테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실시간 원달러 환율 조회 바로가기

달러와 원화는 24시간 내내 계속해서 변동이 되어 시시각각 그 값이 바뀌게 되어 있습니다. 증권사나 은행어플을 통해서는 영업시간에만 조회가 가능하고 새벽시간까지 모두 확인해보려면 인베스팅닷컴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1분단위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최대는 월단위로 확인도 가능하여 지금까지의 환율이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한눈에 확인도 가능합니다. 

최근에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을 돌파한적은 2022년도에 한번 있었고 이때 환율이 떨어질꺼라 생각하고 달러인버스에 배팅하였다면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지식/재테크] - 달러 투자 하는 방법 그리고 역발상 달러 인버스 ETF

 

달러 투자 하는 방법 그리고 역발상 달러 인버스 ETF

달러 투자 하는 방법 그리고 역발상 달러 인버스 ETF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달러 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달러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환전수

max45jung.tistory.com

 좀 더 차트를 길게 보면 IMF 시절인 98~99년도에 환율이 2천원 가까이 상승하였고 2009년도에 또다시 한번 1500원을 돌파하고 현재 다시 상승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큰 문제가 없다면 환율은 다시 떨어질것이지만, 미국과 우리나라의 성장속도의 차이가 있다면 원화가치가 하락하여 달러가 더 상승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현재는 국제적인 갈등으로 인한 달러와 금과 같은 안전자산을 찾는 수요가 많아져서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달러 투자 방법

달러를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외화통장을 개설하여 예적금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ETF 주식을 매수하여 주식처럼 간단하게 사고 파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달러 ETF로 사고 파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ETF 중에서 미국달러선물을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상품이 나오게 됩니다. TIGER, KODEX, KOSEF등 여러 운용사에서 출시한 상품입니다. 

만약 달러가 떨어질것이라고 판단이 된다면 인버스 혹은 인버스2x를 매수하시면 달러가 하락하게 되면 주가는 상승하게 됩니다. 

인버스2x는 떨어지는것에 두배 배팅한다고 보시면 되고, 달러선물레버리지는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는것에 두배 배팅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실시간 원달러 환율 조회 방법과 달러 투자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 원달러 환율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르겠지만, 상승할지 하락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