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IRP DC 갈아타기 방법 미래에셋증권 이벤트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퇴직연금 실물이전제도 입니다. 2024년 10월 31일 부터 시행이 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는 퇴직연금을 갈아타기 할 때 모든 상품을 매도 후 현금화 한 뒤 옮길 수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상품을 그대로 옮겨갈 수 있습니다.
[[나의목차]]
퇴직연금 갈아타기 이유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증권사로 갈아타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 거래의 편리성과 낮은 수수료 등이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 퇴직연금을 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ETF 상품을 매수하시는데 보험사나 은행에서도 매수를 할 수 있지만 실시간 거래가 아닌 예약 거래로만 가능합니다.
증권사로 퇴직연금을 갈아타게 된다면 실시간 거래도 가능하고 더 낮은 운용 보수로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갈아타기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으로는 DC형은 DC형으로, IRP는 IRP로 이전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 보유하고 있는 상품이 이전하려는 증권사에서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현금화 하여 갈아타기 해야 하는점입니다.
따라서 이전하기전에 옮겨가려는 증권사에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상품을 취급하는지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갈아타기 방법
퇴직연금을 이전하기 위해서는 갈아타기 할 증권사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타사 연금가져오기에서 개인 IRP 계좌를 선택하고 이전방법은 실물이전을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옮겨갈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증권사로 많이들 넘어가실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실물이전 이벤트
실물이전 사전상담 신청 이벤트는 이미 종료가 되었고 실물이전 신청을 통해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IRP나 DC형의 퇴직연금을 미래에셋증권으로 실물이전할 때 100만원 이상 하면 되는데 꼭 참여하시기전에 이벤트 참여를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IRP 계좌나 DC형 퇴직연금을 미래에셋증권으로 이전을 하게 되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기간은 10월 31일 ~ 12월 31일 까지 이용해보실 수 있으니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퇴직연금을 이용하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실물이전제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알아보았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이벤트를 통해서 혜택도 받아보시고 IRP, DC 퇴직연금 계좌 관리도 좀 더 현명하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식/주식공부] - Kodex 미국AI테크TOP10 ETF 개인연금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