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아동수당 상품권 코로나19 추경예산 40만원 알아보세요

by 아크k 2020. 3. 8.

아동수당 상품권 추가지급 코로나19 추경예산

코로나19로 많은분들이 힘들어 하고 계신데요. 이번에 정부에서 침체된 소비심리를 올리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아동수당 상품권을 4개월간 10만원씩 즉 40만원을 추가지급하기로 했다고 해요. 아동이 있는집은 어찌됬거나 추가로 소득이 생기는거니 기쁘겠지만, 한편으로 아동수당을 받지 못하는 가정에서는 아쉬울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사실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는 가정은 만 7세 미만(0~83개월)의 모든 아동이 대상인데요. 초등학생을 둔 가정이 더 많은 소비를 할 것 같은데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그래도 처음 아이가 태어나면 막상 경제적인 지출이 많아서 이런 혜택이 큰 도움이 되요. 안그래도 경기도 지역화폐인 와이페이를 즐겨 사용하고 있거든요.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고 연말정산도 체크카드처럼 잡히기 때문에 편리하구요. 그리고 충전할때 10% 저렴하게 가능하니 이미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단점은 해당 지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그것도 대형마트나 체인점과 같은 사람이 많이 방문하고 매출액이 높은곳은 사용이 안되고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이여서 동네에서 사용하기 좋은 카드입니다. 

아동수당 상품권 지급은 어떻게?

아동수당을 받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추가로 4개월간 10만원씩 아동수당 상품권으로 지역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하였는데 이게 우편으로 오는건지 아니면 와이페이에 충전이 되는건지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안나와 있더라구요. 아동수당 대상자 전원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급이 되는거니까 아이가 2명이면 한달에 20이 될것 같구요. 부모의 소득과 상관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를 둔 집안이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코로나19 추경예산 다른곳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추경예산을 상당히 많이 한것 같은데요.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분들 말고도 기초생활수급을 받는 저소득층에게도 4개월 동안 지역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고해요. 자녀를 둔 집안을 받는것도 좋지만 가장 필요한 손길은 저소득층과 소상공인들이지 않을까 싶어요. 착한임대인들에게도 세금혜택을 준다고 하는데 많은곳에 세금이 나가고 있는것 같네요. 

일간 국민들에게도 혜택이 있는데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시 30만원 한도로 10% 환급을 해주고 자동차를 구매하실때에도 6월까지 출고 계약이 완료된다면 개소세 1.5%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최대 143만원까지 가능하니까 차량을 구입 하실 분들은 참고 하시면 될것 같네요.

어서 코로나19가 박멸이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그나마 다행인건 치사율은 조금 낮은데 전염이 강해서 문제인데요. 무엇보다 치료약이나 코로나19백신이 개발이 빠르게 되길 바래요.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구요. 자주 손씻고 마스크 철저하게 생활해서 코로나19 물리쳐봐요! 밖에 나가고 싶어요 ㅠㅠ!!

[육아] - 아동수당 정보 공유해드릴께요

[육아] - 용인시 출산선물 출산선물박스 언박싱! 출산혜택 정리!

[육아] - 경기도 지역화폐 용인 와이페이 수령 후기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