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임신 2주차 증상

by 아크k 2020. 5. 23.

임신 2주차 증상 

안녕하세요. 요즘은 출생률도 조금 저조하고, 결혼률도 높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산부인과를 방문해보면 많은분들이 아이를 가지고,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고 해요. 저출산 국가에서 벗어나면 좋을텐데 말이에요. 일단 임신을 계획하신 분들 혹은 계획은 하지 않았지만 생리 초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테스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꺼에요. 아이를 가지고 싶어서 테스터기를 쓰시는 분이거나, 혹은 원치않게 아이가 생겨서 테스터기를 사용하더라도 2주라는 시간은 조금 짧습니다. 

임신 확인 하고 싶어요

임신을 했다고 느끼는 시기는 대부분 임신 4주차 인데요. 임신 2주차를 말하는건 보통 수정이 되는 시기에요. 계획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배란일이 임신 2주차 에요. 테스터기 2줄을 간절히 바라겠지만, 생리 초기 증상이 안보인다고 테스터기를 사용을 해봤자 아무런 변화가 나타나지 않아요. 그리고 임신을 했다 하더라도 임신 2주차 증상 은 거의 없기 때문에 모르고 일상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에요. 회식을 한다던가, 늦게 잠을 이룬다던가 말이에요. 예민하신 분들은 피로나 무기력감을 느끼는 분들도 있다고는 하는데요. 그래도 테스터기에는 잘 표시가 안되기 때문에 4주차 정도 되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임신 6~12주차 정도가 되면 임신초기증상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서 입덧이나 메스꺼움 등을 느끼거든요.

 

 

 

 

 

부모가 된다는건 정말 기쁜일인데요. 임신 2주차 증상 은 별다른게 없기 때문에 4주까지는 기다려 보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임신초기 생리와 비슷한 증상을 겪으면 대부분 유산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시는데요. 대부분 원인 모를 출혈로 착상혈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일부의 경우는 유산일 수도 있지만, 자세한건 병원에 방문해서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