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2차 지급 대상 및 지원금 신청방법

by 아크k 2020. 9. 13.

긴급고용안정지원금 2차 지급 대상 및 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2차 지급 대상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지난번에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하신 분 혹은 1차에 신청하지 못하신 분이더라도 특수고용형태 근로자 (특고) 또는 프리랜서 이신 분이라면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정부 정책 4차 추경안에는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도 해당이 되기 때문에 신청하신분 혹은 1차에 신청하시지 못한 분이더라도 해당이 되니 참고하세요.

 4차 추경안 편성 내용

이번에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커서 긴급 지원금을 지원하려고 4차 추경을 편성하였습니다. 4차 추경안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상공인 중소기업 긴급 피해지원(소상공인 새 희망자금, 폐업점포, 긴급경영안정자금)
  • 긴급고용안정 (고용유지 지원금,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청년특별 취업지원, 구직급여)
  • 저소득 취약계층 (긴급 생계지원, 내일 키움 일자리)
  • 긴급돌봄지원 - 통신비 일정금액 지원, 가족돌봄 휴가 기간 연장, 유연근문제 지원

4차 추경안 편성 내용에는 다양한 내용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특고와 프리랜스에 대해서만 알려드릴께요. 

 특수고용형태근로종사자(특고) 및 프리랜스 지원

 

 

1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신청하신 분이라면 1차 신성 시 소득 감소를 증빙하여 2차에는 별도에 심사 없이 추석 전에 5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고 합니다. 

1차에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이번에 50만원씩 3개월간 지급을 해주는데요. 아직 신청방법은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1차에서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에서 신청을 받았기 때문에 2차도 동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용보험

 

covid19.ei.go.kr

 

 

1차 신청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니 아마 2차 신청하시는 분들도 제출 서류는 수당지급 명세서, 노무제공 사실 확인서,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용역계약서 또는 위탁 서류를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긴급고용안정금 2차 지급대상인 프리랜서와 특고 종사자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