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 광교카 알아보기

by 아크k 2021. 2. 1.

광역알뜰교통카드 알아보기

오늘은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도보나 자전거로 버스정류장 혹은 지하철역까지 가게 되는데요. 그만큼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 추가 할인 혜택을 주는 교통카드 입니다. 

 

교통비 할인 카드 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한다면 꼭 이용하면 좋은 혜택의 카드이니 따라와보세요!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 가능 지역

알뜰광역교통카드 사용 가능 지역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단 수도권에 계신 분들은 크게 상관이 없고 지방에 계신분들이라면 다음 지역들에 해당이 되는지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세요. 

  • <대상지역 : 16개 시.도 136개 시.군.구>
  •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인천/울산/세종/경기도 전역
  • 제주 - 제주시, 서귀포시
  • 충청북도 - 청주, 옥천, 제천
  • 충청남도 - 천안, 아산
  • 전라북도 - 전주, 완주, 익산, 남원, 군산
  • 전라남도 - 무안, 순천, 신안
  • 경상북도 - 포항, 경주, 영주, 김천, 영천
  • 경상남도 - 창원, 거제, 김해, 밀양, 산청, 진주, 창녕, 양산, 통영, 고성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방법

마일리지를 적립받기 위해서는 출발하여 승차하는 거리, 그리고 하차하여 목적지 까지 도착하는 거리에 따라서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를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최대 지급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 800m로 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다소 번거로운점은 출발할때 앱을 실행시켜야 하고 도착해서 앱에서 도착을 눌러야 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유의할 점으로는 스마트폰 이용자만 가능하고 GPS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마일리지 앱을 필수로 사용하여 승하차시 어플에서 꼭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점입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종류

알뜰광역교통카드 후불카드로는 신한, 우리, 하나카드가 있습니다. 자신이 잘 사용하는 은행이나 금융권을 선택해서 발급 받으시면 되고 체크카드의 경우는 모두 연회비는 없습니다. 하지만 실적 기준은 존재하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가 보통 혜택이 더 크니 실적을 달성할 수 있다면 신용카드로 발급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신한, 우리, 하나 중에서 하나카드가 할인한도는 1만5천원으로 실적을 조금만 이용하실 분들은 좋을 것 같고, 실적기준을 높이 달성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신한카드가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하지만 할인받은 이용금액은 할인한도에서 제외가 되니 개인적으로 선택하기 좋은 카드로는 신한카드로 30만원 이상 사용하고 교통카드도 이용금액 실적에 포함이 되니 가장 적합할듯 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만들기 바로가기

 

광역알뜰교통카드 발급을 받으시려면 여기에서 더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나 제로페이로도 가능하기때문에 제로페이 충전을 하여서 사용한다면 더 저렴하게 교통비를 세이브할 수 있을것 같네요. 

 

교통비 알뜰하게 절약할 수 있는 카드 알아보았는데요. 광역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서 조금 더 절약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자동차] -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요금 확인 및 납부 방법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요금 확인 및 납부 방법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요금 확인 및 납부 방법 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했을때 납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저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통해서 고속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자격 기간 사용처 지역 공인인증서 필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자격 기간 사용처 지역 공인인증서 필요

안녕하세요. 경기도에서는 7월 1일부터 청소년 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경기도에 있는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요금이 인상되어서 청소년들에게는 조금 부담으로 느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청년동행카드 알아보기 바우처 잔액 주유 재발급

 

청년동행카드 알아보기 바우처 잔액 주유 재발급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잔액 주유 재발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 동행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바우처 발행 및 사용 내역 그리고 카드사 및 카드종류를 한번에 살펴보도록 할께요. 산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