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주가분석

클리오 주가 전망 분석 화장품 관련주 k뷰티 한한령 해제 기대감

by 아크k 2021. 3. 28.

클리오 주가 전망 분석 화장품 관련주 k뷰티 한한령 해제 기대감

중장기로 주가를 분석하려고 이번에 새로 카테고리를 만들었는데요. 종목분석이 개인적으로 공부도 되면서 구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분석해볼 종목은 화장품 관련주로 잘 알려져있지 않는 종목인 클리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더마토리'의 5가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2020년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 Korea YouTuber's Award 2020 메이크업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였음.

 

클리오 차트 분석

현재 클리오 주가 시세는 21950원의 고점을 찍고 내려온 상태입니다. 차트를 보면 현재 120일선을 지지하고 있는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120선을 지지하면서 상승을 하는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 차트를 보면 2020년초에 최고점인 30600원을 찍고 점점 고점은 하락하고 저점은 올라가고 있는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 기준으로는 삼각수렴을 하고 있는 모습의 차트를 볼 수 있고, 일봉에서는 120선을 지지하는 모습을 계속 보여준다면 앞으로 다시 상승할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클리오 제무재표 분석

클리오의 PER은 33.15배 입니다. 업종평균 PER 54배에 비해서 저PER로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PER은 업종평균보다 낮은 수치이면서 매출액은 작년대비 소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 가장 높은 매출액을 달성 하였고 2020년에는 매출액이 조금 줄어든 상태지만 당기순이익 자체는 2020년도가 높습니다. 

ROE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제무상태는 건전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클리오 전망

클리오는 화장품 관련주로 중국 한한령 해제의 대한 기대감이 나온다면 화장품 섹터가 상승하기때문에 동반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시진핑방한으로 한한령이 해제가 된다면 아모레G, 한국콜마, 한국화장품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 클리오는 이베이 관련주로 함께 엮이고 있습니다. 이베이 코리아에서 화장품 관련 베스트 파트너로 2016년도에 선정된 이력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건 단기 급등정도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겠네요. 

 

현재 이베이 코리아는 매각을 하기 위해서 대기업들의 눈치싸움으로 인수를 하려고 주목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클리오의 전망으로 이제 마스크를 벗고 생활할 수 있게 된다면, 화장품 섹터가 상승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거기다가 현재 온라인 매출이 높아지고 있는상태이면서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페리페라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는점!

현재는 일본, 중국에 많은 수출을 하고 있으면서 아마존에서는 립 제품이 베스트 셀러로 등극이 되어 우수한 성과를 내고있는 중입니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제품판매도 진행하고 있는데 매번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다는점 또한 주가의 대한 기대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의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만큼 관련섹터 중 하나인 K뷰티도 주목해보고 관심종목으로 넣어놓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