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한국투자 청약 수수료 2000원 무료로 바꾸는 방법

by 아크k 2021. 6. 2.

한국투자 청약 수수료 2000원 무료로 바꾸는 방법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청약 수수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는 다른곳과 다르게 청약을 진행할때 2000원 이라는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게 별게 아닌것 같아도 청약을 진행할때마다 눈에 걸리고 살짝 짜증이 납니다. 

오늘은 이 2000원을 무료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청약 수수료 아끼려고 하면 한국투자 등급을 올리셔야 하는데요. 고객등급 올리는 내용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 등급 및 청약 수수료

청약 수수료는 온라인의 경우 가장 낮은 등급인 패밀리는 2000원씩 발생하게 됩니다. 프라임만 되더라도 무료로 가능하구요. 소액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시는 분이라면 오프라인을 이용하시는분은 많지 않을것 같은데요. 보통 오프라인으로 공모주 청약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돈많으신 어르신이거든요. 아무튼, 가장 낮은 패밀리 등급은 5000원, 프라임은 3000원 골드 vip 부터는 무료 입니다. 

패밀리 프라임 골드 VIP 등급을 나누는 기준은 점수 입니다. 3백점 미만과 이상으로 패밀리와 프라임이 나뉘게 됩니다. 

한국투자증권이 주로 사용하는 증권사라면 등급이 올라가시겠지만 청약만 진행하신다면 패밀리 등급에 머무를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특별적용으로 프라임 등급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퇴직연금계좌 보유 하면 됩니다. 기타 특별적용란을 보시면 당사 퇴직연금계좌 보유 고객에게는 프라임 등급을 적용해준다고 합니다. 그럼 퇴직연금계좌를 가입하면 되겠네요. 퇴직연금계좌 가입하러 ㄱㄱ 해보겠습니다.

 

 

 한국투자 퇴직연금 IRP 가입하기

 

한국투자증권앱에 접속하셔서 계좌/서비스-계좌개설/관리-스마트폰계좌개설을 들어가시면 IRP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IRP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프라임 등급으로 상향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 공모주 청약을 하실때 수수료 2000원이 발생하지 않고 무료로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IRP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바로 적용이 되는게 아니라 하루 지나고 나서 적용이 되니 미리 계좌개설을 하시길 바랍니다. 

 

한국투자 청약 수수료 2000원 무료로 바꾸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지식/경제] -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하고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하자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하고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하자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IPO 대어를 잡는게 인기입니다. 지난번 sk바이오팜처럼 투자의 매력이 있는 종목들이라면 공모주 청약을 노려볼만 한데요. 하반기에 남아있는 종목은 두개가 있어요. 카카

max45jung.tistory.com

 

 

 

사진 동영상등 활용하기

 

맺음말 : 키워드 포함한 내용 요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