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질병관리청 coov 백신 예방 접종증명서 발급 받기 바로가기

by 아크k 2021. 6. 10.

질병관리청 coov 백신 예방 접종증명서 발급 받기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질병관리청 COOV 를 통해서 백신 예방 접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1일 부터 1차 백신을 맞은 사람의 경우 직계 가족 모임시 인원제한의 적용을 받지 않게 되고 7월부터는 공원이나 등산로와 같은 야외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거기다가 각 시 군 구에 따라서 인센티브로 놀이공원, 박물관, 문화시설 요금 할인이나 주차장 요금 감면 혜택들도 있는데요. 이와같은 백신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서는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백신 접종증명서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질병관리청 COOV 앱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신 인센티브에 대한 내용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식/정보] - 백신 인센티브 혜택 정리 - 백신 예방 접종자 5인 집합금지 제외 마스크

 

 

 질병관리청 COOV 모바일앱

백신 접종을 완료한 이후 징병관리청 COOV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이용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니 PASS앱을 통해서 하시거나 문자로 본인인증 확인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질병관리청 COOV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뿐만 아니라 모든 예방접종 증명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한눈에 접종차수부터 인증 유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제출부터 검증까지 한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하다보니 이용하기 편리해 보입니다. 

 

다중이용시설 등 접종 확인 필요시설에서 앱을 실행하고 난 후 QR코드를 보여주면 정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종이서류를 들고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 인증이 가능하니 현재 다중이용시설 이용시 본인인증 하는것처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백신접종확인서 발급방법

 

질병관리청 COOV 쿠브 앱을 설치하시면 다음과 같이 진행이 됩니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코로나19 백신 인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 졌으며 증명서 제출 및 상대방 검증 기능이 QR코드로 가능합니다.

성인인증을 비롯해 이름 생년월일 여권번호 등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제공할 수 있으면서 향후 다양한 정보의 백신 정보를 질병관리청 COOV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세계 각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게 좋은점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여행이나 출장을 다녀야 할 때 PASS INFRA를 통해서 세계 각국에서 상호 호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하게 되면 본인인증 증명서를 먼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 버튼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제공의 동의를 하고 난 뒤 증명서 발급을 누르게 되면 백신, 백신제조사, 로트번호, 접종차수, 접종일자, 접종국가, 접종기관, 상태가 나타나게 됩니다. 증명서가 발급이 되면 질병관리청 COOV 쿠브 앱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가 생성이 됩니다. 

 

만약 예방접종 기록이 없다면 발급 가능한 증명서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기 때문에 접종을 한 후 병원에서 접종을 한 후 질병관리청시스템에 자료 등록 및 취합하는 과정까지 시간이 걸리니 하루정도 기다려보신 후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백신 접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증명서가 발급되지 않는다면 다시 시도해보고 하루정도 기다려도 안되면 질병관리청 또는 접종받은 병원으로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번호는 1339번 입니다.

 

백신접종스티커 및 백신접종뱃지

백신접종을 2차까지 완료한 사람에게는 신분증에 부착할 수 있는 COVID-19 백신접종 스티커를 제공합니다. 해당 지역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방문하여 요청하면 접종 완료 확인 후 스티커 또는 백신 접종 뱃지를 받을 수 있는데요.

 

백신 접종 스티커와 백신 접종 뱃지는 예방접종증명서의 역활을 하지 못합니다. 타인이 스티커를 사용할수도 있고 뱃지를 달수도 있기 때문에 하나의 굿즈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백신 예방 접종증명서는 질병관리청 COOV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