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겨울 숏패팅 노벨티 눕시 노스페이스 관련주 영원무역 주가 확인

by 아크k 2021. 12. 14.

겨울 숏패팅 노벨티 눕시 노스페이스 관련주 영원무역 주가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재밌는 기사가 있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겨울 패딩 유행은 숏패딩이 유행한다고 하네요. 이제 나이가 들어서 뭐가 유행인지 모르겠고, 원래 패션에는 크게 관심이 없어서 유행을 쫓는 스타일도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유행을 파악해야하는 이유중 하나는 투자를 하려면 어디에 소비가 이루어지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에, 기사를 통해서 내가 소비하지 않더라도 어떤게 유행이고, 자본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알아야 투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조 : 한경

제 눈에 띈 기사 중 하나는 요즘 10대들 너도나도 입는다는 패딩이였습니다. 기사 내용은 쇼트패딩이 인기라고 합니다. 

 

패딩은 매 겨울마다 인기였고, 롱패딩이냐 숏패딩이냐의 차이라고 생각이 드는것 말고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패딩 매출액이 작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을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기사에서는 생산량 10배 늘리고, 판매량이 330% 증가했다고 하지만 정확한 목적어는 없습니다. 전체 매출이 증가하였거나 전체 생산량이 증가했다는 내용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전까지는 숏패딩이 인기가 아니여서 생산량이 많지 않았었는데 쇼트패딩의 인기로 숏패딩의 판매량과 생산량을 증가시킨게 아닐까 하는 추측입니다. 

참조 : 한경

쇼트패딩 열풍이라고 되어 있고 대부분 쇼트패딩의 판매량이 작년대비 330% 증가하였다고 하고, 쇼트패딩의 매출이 46% 증가하였다고 나와있습니다. 

 

단순히 기사를 보고 이번겨울 패딩 대박인가보다!! 그럼 노스페이스 관련주가 상승하겠네!! 라고 노스페이스관련주를 찾고, 노스페이스는 영원무역이구나 하고 매수를 결심한다면 큰 실패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한경 기사 발췌

기사를 자세히 살펴보면 롱패딩 이후 고전하던 의류업계가 올해 쇼트패딩으로 활로를 찾았다라고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할 사항은 쇼트패딩이 정말 잘 팔리는지, 그리고 작년대비 전체 매출액이 상승하였는지는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나의목차]]

 노스페이스 노벨티 눕시 숏패딩 인기 확인

 

노스페이스 관련주를 찾아보면 영원무역, 영원무역홀딩스가 나오게 됩니다. 노스페이스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노스페이스에서도 노벨티 눕시가 두차례나 재발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품절사태로 인해 리셀샵에서는 10~20% 상승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노스페이스 노벨티 눕시는 최고가는 48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하지만 인기 제품은 저게 아니라 노벨티 눕시 다운 자켓 유광 모델 입니다. 

노스페이스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32만8천원에 판매를 하고 솔드아웃 입니다. 

자세히 쇼핑탭을 검색해본 결과 정말로 10% 넘게 비싼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유행인 사실은 확인 - 리셀 가격이 정품 판매가 보다 비쌈.. 도대체 리셀샵은 이익률이 얼마인건가 ㄷㄷ(무신사 상장하면 꼭 투자해야한다!!))

참조 : 뉴스기사

노벨티 눕시를 검색해보면 재입고, 완판행진에 대한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노스페이스 노벨티 눕시 - 영원무역 주가

노스페이스 제조회사인 영원무역의 월차트를 살펴보면 26000원에서 47000원 사이의 박스권으로 갖쳐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현재가는 43,400원으로 박스권 상단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중요한건 올해 정말 잘 팔리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하는데 사실 지금 판매하고 있는 실적을 확인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저 뉴스기사, 실적 추정지, 증권사 리포트, 주담통화 등으로 사실을 확인하거나 본인이 식별해야 합니다. 

영원무역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2018년부터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1년은 추정치이긴 하지만 상당히 큰폭으로 상승할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네요. 

 

3분기까지의 실적을 보더라도 2020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초과한 모습입니다. 이번 4분기에 역대급 실적이 나온다면 박스권을 돌파할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한가지 불안한건, 계절적인 요소의 주식들은 반대로 매수 매도를 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선풍기 관련주는 겨울에 매수를 시작해야하고, 난방과 관련된 겨울에 소비가 이루어 지는 제품들은 여름에 사모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총평

영원무역의 주가는 현재 박스권 상단에 도달하고 있지만, 배당도 나쁘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모습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일업종 per이 5.68배 인데 영원무역은 8.33배를 받고 있어서 초과 성장하더라도 이미 반영이 된 가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현재가격이 높은가격이 아니라면 국내 판매 뿐만 아니라 해외실적까지 모두 파악을 해봐야할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F&F는 16.65배, 휠라홀딩스는 9.29배, 신세계인터내셔날 13.67배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