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저소득층 30만원 부터 최대 145만원

by 아크k 2022. 6. 14.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저소득층 30만원 부터 최대 145만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고유가, 고물가 뭐 하나 안오른게 없습니다. 기본적인 생필품도 모두 큰폭으로 상승을 하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양육비를 지원 받고 있는 한부모 가족 등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에 정부에서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통해서 최소 30만원 부터 최대 145만원 까지 지원하는 제도가 있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월 추경을 통해서 약 3조 4000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저소득층 227만 가구에 지급을 하기로 하였고, 지원금 지급 기준은 완화하고, 지원금액은 증액을 하였기 때문에 해당되시는지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다. 

 

[[나의목차]]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급 기준 및 대상

지원대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및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

소득기준은 중위소득 75% 이하여야 하고 재산기준은 대도시의 경우 2억 4,100만원 이하여야 가능합니다. 기준일은 5월 30일 이고, 그 이전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이 지원대상 입니다.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원금액 및 지급방법

 

지원금액은 1인가구부터 ~ 7인가구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최소 30만원부터 ~ 최대 145만원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 방법은 현금수령이 아닌 선불형 또는 충전식 카드로 지급이 됩니다. 사용가능한 곳은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으로만 됩니다.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지원대상을 추출하여 지급할 예정입니다. 교육급여가구의 경우 중위소득 50%의 가구소득 수준을 고려하여 조사가구원수기준 지급이 됩니다. 

 관련글

[지식/정보] -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대상 및 2분기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대상 및 2분기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대상 및 2분기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얼마전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후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후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차 방역지원금이 나온다고 하여 개인사업을 하고 있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