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서울시경영위기지원금 신청 대상 및 방법 (서울 소상공인 100만원)

by 아크k 2022. 6. 16.

서울시경영위기지원금 신청 대상 및 방법 (서울 소상공인 100만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경영위기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은 6월 24일까지 해야하고, 신청 기간은 6월 16일 부터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날짜가 짧아서 서둘러 지원하는게 좋습니다. 

 

서울에서 개인사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재난지원금의 일종이고 현재 지급되고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과 함께 신청할 수 있고 중복으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입니다. 

 

신청 대상자라면 문자를 받았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문자를 못받은 경우도 있을텐데요. 아직 검토중이거나 사업자 끝번호에 따라서 문자가 발송되는 날짜가 다릅니다. 

6월 16일 - 사업자번호 끝자리 1~5번

6월 17일 - 사업자번호 끝자리 6~0번

 

문자발송일자가 사업자 끝번호에 따라서 날짜가 달라지기 때문에 문자를 받거나 못받는 경우가 생길것 같습니다. 

 

[[나의목차]]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대상

지원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부방역지원금(1차) 수령으로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대상자 중에서 버팀목자금플러스 경영위기업종 지원금 수령을 하였거나 희망회복자금 경영위기업종 지원금을 수령한 사람 입니다. 

 

서울시에서 지원하는것이기 때문에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이여야 하며, 공고일 현재 폐업하지 않고 운영하고 있어야 합니다. 

 

서울경영위기지원금.kr을 통해서 정부지원금 지급사업장 및 지급유형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업자 번호를 입력해서 조회를 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1차 방역지원금을 수령 했어야 하고, 버팀목자금 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에 경영위기로 조회가 된다면 자격 요건이 됩니다. 

대상자

  • 1. 1차 방역지원금 수령
  • 2. 버팀목자금플러스 or 희망회복자금에 경영위기로 조회된 분

위 두가지가 모두 해당되어야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지원대상자가 됩니다. 대상자가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서울경영위기지원금.kr 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경영위기지원금 금액 및 신청방법

서울시경영위기지원금은 사업체당 100만원 지급이 됩니다.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1개의 사업체만 받을 수 있고, 공동대표가 운영을 하고 있다면 대표자 중 1명에게만 지원이 됩니다. 

 

신청방법

서울경영위기지원금.kr에서 경영위기 지원금 대상자 확인 및 신청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대상자를 먼저 사업자 등록번호를 통해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문자로 받은 신청 고유번호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사업자 본인인증을 휴대폰인증이나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자 성명과 주민번호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자이지만 아직 문자를 받지 못하였다면 문자를 수신 후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과 함께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입니다. 서울시에서 개인사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 이라면 서울시경영위기지원금 조회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지식/정보]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후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후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차 방역지원금이 나온다고 하여 개인사업을 하고 있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대상 및 2분기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대상 및 2분기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 대상 및 2분기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얼마전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