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feat.네이버페이 디비 케이비자동차보험)

by 아크k 2022. 6. 27.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feat.네이버 디비 케이비자동차보험)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1년마다 자동차보험을 새로 갱신 또는 가입을 해야합니다. 운전자보험과는 다르게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이 필수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1년마다 새로 가입을 하거나 갱신을 하게 되는데 영업직을 통해서 가입을 하면 보험료가 조금 더 비싸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다이렉트로 가입을 합니다. 

 

다른보험상품들과는 다르게 자동차보험 다이렉트는 비교적 간편하게 되어 있고, 알아볼 내용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쉽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렉트로 가입해야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가입하기 - 비교견적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다른곳과 비교는 필수 입니다. 만약 삼성화재 다이렉트 애니카를 이용하고 있었다면, 삼성화재 뿐만 아니라 다른 보험사들과 비교견적을 내보는게 좋습니다. 

 

비교견적을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할수도 있겠지만, 자동차보험 만기 30일 이전부터는 보험사에서 이벤트 대상이 됩니다. 

 

보통 견적만 알아보더라도 5천원~7천원 정도의 쿠폰이나 상품권 또는 현금화할수 있는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게 됩니다. 

 

저는 네이버페이를 이용하여 해당 포인트를 받는데, 네이버페이 말고도 더 많은 포인트를 제공 해주는곳 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페이를 통해서 하는 이유는 네이버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하기가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페이 내에서 혜택을 눌러보시면 내 차 보험료 확인시 즉시지급 이라는 내용들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삼성화재, 디비다이렉트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럼 이중에 하나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견적 이벤트 (케이비다이렉트, 디비다이렉트)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면 케이비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확인만 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7,000원을 즉시 지급해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대상은 현재 만기 1개월 이내여야 하고, KB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은 안됩니다. 그러니까, 삼성, 디비, 메리츠와 같이 다른 곳에 가입되어 있는사람에게만 해당사항이 됩니다. 반대로 삼성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은 삼성화재에서 하는 이벤트에 참여가 불가능 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나면 바로 문자메시지를 통해서 네이버페이 7천원권 쿠폰이 들어오게 됩니다. 

 

현재 내가 가입되어 있는곳이 더 저렴한지 아니면 신규로 가입하는곳이 더 저렴한지 가격도 비교해볼 수 있고, 더불어 네이버포인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케이비, 디비 모두 내 차 보험료 조회만으로 네이버페이 쿠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비교견적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네이버 포인트만 해도 최소 2곳이 됩니다. 디비, 케이비, 삼성 에서 7천원 이벤트를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세곳 모두 참여가 가능하면 2만1천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두곳 참여가 가능하다면 1만4천원 가능합니다. 

캐롯퍼마일의 경우는 5천원 지급으로 추가로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비교견적으로 얻을 수 있는 보험사

  • 삼성, 케이비, 디비 - 7천원씩
  • 캐롯퍼마일 - 5천원

 

 신규가입으로 추가할인 받기

 

그 다음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신규가입으로 추가할인을 받는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카드할인과 중복보장은 안됩니다.

3만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곳은 캐롯퍼마일,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등이 있습니다. 보험료를 계산해보고 기본의 보험료와 차이가 거의 없다면 다른곳으로 신규  가입시 3만원 혜택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정리

1년마다 새로 갱신하거나 신규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1달전이라면 여러 보험사에 비교 견적을 통해서 네이버페이를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얻을 수 있는 포인트는 약 1만9천~2만6천 포인트 입니다. 

 

기존 보험과 신규로 가입할 때 보험납입료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면 새로운곳으로 변경하면 3만 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대략 4만9천~5만6천원 정도는 절약하여 가입할 수 있게 되는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