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1종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온라인 인터넷 신청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by 아크k 2022. 11. 25.

1종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온라인 인터넷 신청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운전면허 갱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이 발달하기 전에는 꼭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적성검사와 건강검진을 통해서 면허증 갱신이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수령할 곳을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으로 선택해서 찾기만 하면 되니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으로 운전면허증 갱신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운전면허증 갱신 온라인 신청 하기

포털사이트에서 운전면허증 갱신을 검색하거나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하기 링크 참고

https://www.safedriving.or.kr/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www.safedriving.or.kr

1종인 경우에는 적성검사를 통해서 갱신이 가능하고 2종은 바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부분에서 해당되는부분을 눌러주세요.

실명인증과 간편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해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마치면 1종보통 적성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건강 문진표(자기 신고서)를 작성하고 난 뒤 최근 2년안에 건강검진을 받았다면 알아서 건강검진자료를 조회하여 적격/부적격 판정이 나오게 됩니다. 

한쪽 시력이 0.8이상이여야 하며 다른 쪽 시력은 0.5 이상이여야 1종보통 적성검사 판정에 적격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수수료

 

적성검사 수수료

IC모바일 면허증 영문 : 2만원

IC모바일 면허증 국문 : 1만8천원

일반면허증 영문 : 1만5천원

일반 면허증 국문 : 1만 3천원

갱신/재발급 수수료

IC모바일 면허증 영문 : 1만5천원

IC모바일 면허증 국문 : 1만3천원

일반면허증 영문 : 1만

일반 면허증 국문 : 8천원

 IC모바일 면허증 일반면허증 차이

IC운전면허증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기능을 탑재한 실물운전면허증 입니다. IC운전면허증이 있으면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에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IC와 일반 발급의 가격차이는 5천원 입니다. 모바일로 면허증을 발급받는 비용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문겸용 운전면허증

영문운전면허증은 국내 및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뒷면에 영문으로 면허내용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영문운전면허증과 국제운전면허증 차이점

국제면허증 유효기간 1년

영문운전면허증 유효기간 10년

해외출장을 다니거나, 아니면 해외여행가서 렌트를 할 경우 국제면허증이 필요한데 이제는 영문운전면허증만 발급 받으면 되니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권이 미리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1종 면허증 갱신 준비물

면허증을 갱신하기 위해서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본인인증 수단의 스마트폰
  • 사진
  • 결제할 카드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적성검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연말에는 갱신을 하기 위해서 사람들이 많이 몰린다고 하는데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