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주유소 품절 확인 - 휘발유 경유 기름값 가격 비교 (최저가 찾기 사이트)

by 아크k 2022. 12. 6.

주유소 품절 확인 - 휘발유 경유 기름값 가격 비교 (최저가 찾기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해 수급이 원할하지 못하여 현재 주유소의 기름이 품절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휘발유 가격이 얼마전까지만해도 리터당 2천원이 넘어서 너무 비싸다고 하였는데, 기름값은 떨어지고 있는데 기름은 부족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국내 유가를 확인해보고 내 주변에서 가장 싼 주유소가 어디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품절되어서 영업을 하고 있는지 영업을 중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오피넷 - 국내유가 확인하기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www.opinet.co.kr

오피넷은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가장 신뢰도가 높고 국내에 있는 주유소의 가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평균 리터당 가격을 알 수 있어서 우리 동네가 비싼편인지 저렴한편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휘발유의 전국평균가격은 1612.26원 정도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보통 서울이 조금 비싼편이고 지방으로 갈 수록 저렴하게 주유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 세종, 강원, 제주, 전남, 충남 지역이 비싼편이고 그 외의 도시들은 저렴한 편입니다. 

3년 유가추이를 보면 올 여름이 가장 비싼 가격이였고 현재 가격은 21년도 하반기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작년 이맘때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올 여름에 너무 올라서 오히려 지금은 저렴해보이는 느낌입니다. 

 

 싼주유소 찾기

 

싼 주유소 찾기를 통해서 내가 이동하는 경로 중 가장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동하는 경로는 강남구청에서 평택시청까지 이동할 때 가장 최저가 주유소가 어디인지 찾아보려고 합니다.

최저가 순으로 휘발유 가격이 나오게 됩니다. 최저가격은 스파이더맨주유소로 1524원 입니다. 만남의광장주유소도 굉장히 저렴한편인데 1549원으로 스파이더맨주유소보다는 비싼가격 입니다. 

해당 주유소를 눌러보면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택시 진위면 남부대로 597에 위치한 현대오일뱅크로 휘발유는 1524원, 경유는 1785원으로 주유를 할 수 있습니다. 

 도시별 최저가 주유소 - 기름값 확인 하기

도시별 최저가 주유소는 계속해서 변동이 되지만, 대부분 늘 저렴한 주유소 입니다. 서울의 경우 강서구 국회대로 251에 위치한 알뜰주유소로 목화주유소가 가장 저렴한 1,500원 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곳은 경남에 위치한 광신석유 주유소로 리터당 1,450원 입니다. 

 주유소 품절 확인하기

주유소 품절 확인하는 방법도 오피넷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피넷에서는 매일 오후 16시경에 주유소의 재고 소진 현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오피넷-이용안내-공지사항에 매일매일 재고소진주유소가 나오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해 뉴스에서 휘발유 경유 주유소들의 재고가 부족하다고 하는데 정말 이곳 저곳에서 주유소가 재고가 부족하여 영업을 중단하고 있었습니다. 아무쪼록 파업이 빠르게 중단이 되어 다시 일상을 찾아 휘발유 경유 주유소 품절 사태가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