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삼성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 및 수수료 (주식옮기기 HTS, MTS)

by 아크k 2023. 2. 10.

삼성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 및 수수료 (주식옮기기 HTS, MTS)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증권사마다 수수료가 다 다르고 이벤트 때문에 옮겨가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혹은, 평생 수수료 우대를 받기 위해서 타사대체출고 이벤트를 진행 할 때 주식을 옮기게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매달 하는 이벤트이니 확인해본 후 수수료와 이벤트 조건이 맞으면 한번씩 옮겨가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나의목차]]

 삼성증권 HTS 타사대체출고 신청 방법

HTS에서는 7042 번을 검색하면 타사대체출고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옮길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출고를 원하는 계좌번호를 선택 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종목구분에서 주식을 선택하고 아래쪽에 원하는 종목을 선택 합니다. 

 

출고를 원하는 종목을 선택했다면 상대증권사 정보에 증권회사 및 입고계좌번호를 입력한 뒤 출고신청을 하면 됩니다. 

 삼성증권 MTS 타사대체출고 신청 방법

삼성증권 앱에서 메뉴-이체/잔고/대출-대체출고-국내주식대체출고 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국내주식대체출고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자사 또는 타사로 가능합니다. 삼성증권이 아닌 다른 증권사의 경우는 타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계좌를 선택하고 난 뒤 종목명과 수량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옮겨갈 증권사와 지점 그리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출고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 종목당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한종목의 투자한 금액이 커야지 옮기는게 좋고, 여러개의 종목을 조금씩 가지고 있다면 수수료가 각각 발생하니 이점 유의하시기바랍니다.

 

오늘은 삼성증권에서 타증권사로 주식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식이관 알아보신다면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