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난방비 지원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1인 5만원

by 아크k 2023. 3. 6.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난방비 지원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1인 5만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겨울철동안 추운 날씨에 난방을 많이 이용하였는데, 가스비가 상당히 많이 올라서 국민들에게 부담이 되었습니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재난기본소득을 제공하기로 하였고, 그 중 하나인 안양시 난방비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해야지 받을 수 있고, 1인당 5만원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나의목차]]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안양시 제난지원금 홈페이지

 

 

안양시 재난기본소득은 안양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국인,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며 온라인의 경우 안양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안양사랑페이카드를 소지한 내국인만 신청이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는 세대주가 합산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은 3월6일부터 가능하지만 오프라인은 4월3일부터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4월 3일부터 4월14일까지 5부제를 적용하니 방문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3월6일 ~ 5월 31일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일자는 3월 6일 ~ 3월 17일까지는 5부제를 적용하며 생년끝번을 적용합니다. 

사용기한

23년 8월 31일 까지

 

안양사랑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에 기존 잔액이 남아 있더라도 재난지원금 먼저 소비가 됩니다.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고, 국민들에게도 조금 보탬이 되는 안양시 난방 지원금 입니다. 

 

안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해야만 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하여 1인 5만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식/정보] - 파주시 난방비 지원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대상 및 방법 20만원

 

파주시 난방비 지원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대상 및 방법 20만원

파주시 난방비 지원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대상 및 방법 20만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파주시 난방비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에너지가격이 급격히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