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및 기간 재난지원금 세대주 10만원

by 아크k 2023. 3. 27.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및 기간 재난지원금 세대주 10만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지난 2월 16일 광명시와 시의회에서 모든세대 생활안정지원금 긴급지원 합의를 발표하여 광명시에 거주하는 모든 세대주에게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겨울은 너무 추워서 대부분 난방을 많이 사용하였고, 거기에 유류값과 환율이 많이 올라서 시민들에게 경제적인 타격이 되었기에 많은 지자체들이 생활 안정지원금 차원으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럼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및 기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및 기간

신청대상

3월 6일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세대주가 해당이 됩니다.

 

인터넷 신청방법

광명시청 누리집 접속을 하여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3월 20일 ~ 4월 28일까지입니다.

만약 광명사랑화폐 카드가 없다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을 해야하고, 온라인 신청을 할 때 동명이인이 다수 존재하는 경우에는 오프라인 신청 대상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 대상자라면 꼭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으로 먼저 확인해보세요. 

광명시청 누리집

 

 

오프라인 신청방법

신분증을 지참해야하고 자신의 해당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세대원이 신청을 하려고 한다면 위임장을 작성하여 세대원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생활안정지원금 금액

세대당 10만원 경기지역화폐로 지원

사용기한

7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남은금액은 회수가 됩니다. 10만원 밖에 안되는 금액이라 잊고 있지만 않는다면 모두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가맹처 확인하기

가맹점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광명사랑화폐 카드사용처 스티커가 부착된 상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어플 내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가맹점 찾기를 통해서 알 수 있고,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광명사랑화폐 가맹점 찾기

 

 

오늘은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10만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난지원금 명목으로 시에서 직접 지원해주는 금액이라 거주하시는곳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해당된다면 잊지 않고 신청하여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