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및 신청 대상 사회보험

by 아크k 2023. 4. 4.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및 신청 대상 사회보험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루누리 지원사업은 소규모 사업장의 저소득 근로자, 예술인, 노무제공자 및 사업주가 부담하는 사회보험료 80%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소규모 사업장의 사회보험료 부담을 덜어주어 근로여건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각각 지원 대상자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두루누리 근로자 사회보험료 지원

21년부터 근로자 지원은 사회보험 신규가입자에 대해서만 지원을 합니다. 

지원요건은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장에서 월평균 보수가 260만원 미만인 근로자가 고용보험 및 국민연금을 신규 가입하는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최대 36개월 지원이 되며 근로자 및 사업주가 부담하는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혜택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 외국인 고용보험료 지원

23년 1월부터는 모든 외국인근로자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외국인근로자의 경우도 근로자수가 10명 미만인 사업장에서 월평균보수가 260만원 미만이라면 근로자와 사업자가 부담하는 고용보험료의 80%를 36개월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두루누리 예술인 고용보험료 지원

20년 12월부터 예술인의 경우도 고용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화예술용역 관련 계약을 체결한 저소득 예술인의 경우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노무제공자인 보험설계사, 학습지방문강사, 택배기사, 대출모집인,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가전제품 배송 설치기사, 방과후학교 강사, 화물차주, 퀵서비스, 대리운전, 어린이 통학버스 기사등이 해당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두루누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전용누리집에 통해서 알아보거나 근로복지공단 1588-0075, 국민연금공단 1355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지원사업을 통해서 모두가 국민연금, 고용보험 지원 혜택을 받으면서 보험료에 부담없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이니 혜당된다면 꼭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또한 전용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