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챔프 빨강 파랑 대신 할 아기 해열제 찾고 있다면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by 아크k 2023. 4. 26.

챔프 빨강 파랑 대신 할 아기 해열제 찾고 있다면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최근에 아기 해열제로 유명한 챔프 시럽이 특정 제품 번호에 대하여 회수조치가 내려졌었는데 이번에는 미생물 기준치 초과로 인해 판매 중지가 되었고, 제품들은 회수 권고가 되었습니다. 

동아제약의 챔프시럽 잠정 제조 판매 사용중지가 내려진만큼 다른 해열제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최근 갈변 현상이 발생한 챔프 빨강에 대해 다른 품질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조치라고 하고 강제회수 조치가 된 제조번호는 2개이고, 나머지 제조번호들은 자발적 회수를 하도록 강력권고가 내려졌다고 합니다. 

[[나의목차]]

 챔프 빨강 강제 회수 대상 제품 (아세트아미노펜)

강제 회수 대상 제품의 제조번호는 2210043, 2210046 두 제품입니다. 사용기한은 각각 2024.10.18과 2024년10월24일 까지 제품입니다. 

 

부적합 항목은 미생물한도 및 성상으로 인해 강제 회수 대상 제품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아기 해열제로 챔프를 구매했을테고, 집에 상비약으로 있을텐데 이제 다른회사 제품을 알아봐야 겠습니다. 

 

 챔프 대신 할 아이 해열제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아세트아미노펜

콜대원키즈(아세트아미노펜) - 대원제약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 한국얀센

 

챔프 빨강 대신 먹일 아이 해열제는 대원제약에서 나오는 콜대원키즈 제품과 한국얀센에서 생산하는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이 있습니다. 

이부프로펜

콜대원키즈(이부펜시럽) - 대원제약

어린이 부르펜 - 삼일제약

 

챔프 파랑을 대신할 아이 해열제 부르펜 계열로는 콜대원키즈(이부펜시럽)와 삼일제약의 어린이 부르펜이 대표적인 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덱시부프로펜

 

멕시부펜-한미약품

 

이부프로펜과 비슷한 덱시부프로펜에서는 멕시부펜이 가장 유명하고, 여기는 챔프 제품을 잘 사용하지 않으니 멕시부펜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열이날 때 먹는 제품으로 유명한 챔프 빨강 제품의 회수조치와 판매중지가 내려진 만큼 앞으로는 다른 제품을 많이 이용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 보관하고 있는 제품은 약국에서 환불을 하거나 온라인 접수로 할 수 있습니다. 파랑은 리콜대상이 아니여서 안되고 빨강만 가능합니다. 

챔프 빨강 환불 온라인 접수

 

 

챔프 빨강 (아세트아미노펜)에 대한 온라인 환불 접수를 진행하고 있고, 접수 후 해당 제품을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2946번길 61 동아제약 이천공장 챔프 담당자 (031-644-2773) 앞으로 착불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제품을 확인 후 최대한 신곡하게 환불이 진행될 수 있도록 되어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챔프 빨강 파랑 대신 아기 해열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도 콜대원 제품으로 대부분 넘어갈듯 보입니다. 대원제약 주가가 올라가고 동아제약은 떨어지려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