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식당

대구 맛집 맛있는녀석들이 다녀간 부산안면옥

by 아크k 2019. 10. 2.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맛집중 하나인 부산안면옥을 

포스팅 해볼꺼에요.

일단 대구하면 대프리카가 가장 먼저떠오르는건

저만 그런건가요? 대구의 날씨가 덥기로

엄청 유명하죠. 

그래서 그런지 냉면이 유명한집이

대구에 있었네요.

그것도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이가게의 재미있는점은 대구에 있는데

가게이름은 부산안면옥이에요. 

부산안면옥에서 파는건 평양냉면이구요. ㅋㅋ

평양냉면 먹었어

어디에서? 부산안면옥.

부산에 있는거야? 아니 대구.

ㅋㅋㅋㅋ

저 혼자 재미없는 상상좀 해봤습니다. 

아무튼 이곳을 설명하자면 

얼마전에 맛있는녀석들이 다녀갔더라구요.

시청자추천맛집 특집으로 다녀간것 같아요.

맛있는 녀석들은 제가 최애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인데요. 김준현이가 너무 잘먹어서

계속 보게 되는 프로에요. 최근에 끝난 

델루나에서도 이걸 패러디한 먹고죽은녀석들로

김준현이가 나오는데 장만월도 그 매력에 푹

빠져버리죠. 

잠깐 이야기가 딴데로 갔네요.

가게 내부도 상당히 오래된 느낌이 들었어요.

메뉴판을 보시면 오래된 느낌이 물씬 풍기지

않나요? 메뉴판도 아니고 차림표라고 적혀있어요.

엄청 오래된 느낌이 드는데요. 

세월이 지나면서 가격변동은 조금 있었나봐요.

아무튼 대구 맛집인 부산안면옥은 

냉면 한그릇의 가격이 착하지는 않은데요.

그럼 맛이 얼마나 훌륭한지 제가 한번 맛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먼저 냉면집에가면 따끈한 육수부터 

나오잖아요. 육수부터 먼저 드링킹 해보겠습니다.

맛있습니다. 육수가 맑지않고 크림색처럼

탁한거 보니까 뼈로 국물을 우려낸것 같아요.

뼈가 아니라 고기로 국물을 우리게 되면

투명한 색깔이 나오거든요.

일단 사골국물 맛은 합격입니다.


여기도 대구 맛집으로 소문이나서

사람이 많아서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냉면이여서 금방 나올줄 알았는데

가게도 2층인데 2층은 안올라가봐서

2층의 규모를 모르겠어요. 1층도 작은편이

아니여서 아마 2층은 더 클것 같아요. 

아마 주방은 1층에만 있는것 같으니까요.

그래서 그런지 주문한지 한 20분정도 걸린듯

합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냉면이 나왔어요.

사실 평양냉면은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요. 얼마나 슴슴한맛이 나길래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지 궁금했거든요.

슴슴한맛에 풍미가 느껴진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저도 그걸 느낄 수 있을까

아니면 맛없어서 식초와 겨자를 듬뿍

넣고 먹을지 궁금했거든요.

저는 일단 국물을 먹기전에 면부터

먹어봤어요. 아무래도 국물이 슴슴하다고해도

면보다는 간이 되있으니까 면의 맛을 느끼고

면의 삶기는 어느정도인지 느끼고 국물을

먹어보려고요. 면은 정말 잘 익혔고 

식감은 제가 알던 냉면식감이 아니였어요.

메밀면같다고 해야하나

쫌 독특했습니다. 하지만 저한테는

좋더라구요. 처음 면에 대한 느낌이 좋아서

국물을 먹어봤어요.

국물이 진짜 슴슴한데 

그안에 감칠맛이 있습니다. 

이것도 표현하기가 조금 어려운데 

물에다 약간의 간을 한것같은 느낌인데

너무맛있어요. 물처럼 술술 넘어가요

평양냉면이 이렇게 맛있을줄이야 

생각도 못했네요 진짜.

덕분에 대구 맛집인 부산안면옥에서

맛있는 한끼 먹고 배도 든든히 채우고

기분도 좋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여러분들도 대구를 방문하실일이 있으면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