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주담대 대환대출 서비스 갈아타기 정부 인프라 이용 방법 서류

by 아크k 2024. 1. 9.

주담대 대환대출 서비스 갈아타기 정부 인프라 이용 방법 서류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이제 2024년 1월 9일 부터 아파트 주택담보대출도 쉽게 갈아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는 손쉽게 대환대출이 가능하였지만,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비대면으로는 진행하기 어려웠고, 대부분 은행에 내방해야하고 대환대출을 하는것도 많은 서류를 지참해야 했지만 이제는 손쉽게 갈아탈 수 있어졌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24년 1월 9일

전세자금대출은 24년 1월 31일 부터 가능하게 됩니다.

이미 시행되었던 신용대출 갈아타기의 성과를 보면 약 10만명 정도가 이용을 하였는데 조금 더 저렴한 이자를 찾아서 이동하다보니 1인당 이자 절감액이 무려 연간 54만원으로 금리는 평균 1.6% 정도 하락한 모습입니다. 

그럼 주담대 대환대출 서비스 갈아타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정부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 주택담보, 전세자금

아파트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KB부동산 시세 등 시세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 담보여야 하며, 기존 대출을 받은지 6개월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전세자금대출은 기존대출을 받은지 3개월 이후부터 전세 임차 계약기간이 1/2 이전에 가능하며 전세 임차 계약 갱신의 경우에는 만기 2개월전 ~ 15일 이전까지 가능합니다. 

기존 대출의 보증기관과 동일한 보증기관의 보증부로만 가능한게 전세와 주담대의 차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주담대 대환대출 서비스 이용 방법 및 구비 서류

대환대출을 하기 위해서 대출비교 플랫폼 앱을 설치 및 가입해야 하고, 제출 필요 서류를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 주택구입 계약서
  • 등기필증 (주택담보대출)
  • 전세 임대차계약서 (전세대출)

대출비교 플랫폼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등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고 금융회사인 은행의 경우 신한, 국민, 우리, 하나, 농협, 대구, 부산,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이 있습니다.

대출비교 플랫폼을 이용하여 저금리를 비교하고 선택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10분정도로 짧게 소요가 되며 대출 심사는 2~7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그럼 대출 약정 실행을 하게 되면 알아서 기존 금융기관에서 신규 금융기관으로 대출이 이관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주담대 대환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위원회 주택담보대출 정부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이벤트

 

현재 네이버페이의 경우도 대환대출 플랫폼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도조회만 하더라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만약 최저금리로 받을 수 있다면 1등은 1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주택담보대출비교 오픈 이벤트

낮은 금리 찾고 포인트 받자! 친구에게 공유해도 포인트가!

campaign2.naver.com

또한, 집 카드를 찾게 되면 추가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하고 있으니 한번 서비스를 이용해보면서 경험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조회하고 이자 줄이기

10여개 금융회사 금리를 한번에 비교하세요

new-m.pay.naver.com

오늘은 주담대 대환대출 서비스 갈아타기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인프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서류를 구비해두시고 자신이 원하는 플랫폼인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등을 이용하여 최저금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