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전기요금 할인 방법 환급 후기

by 아크k 2024. 1. 11.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전기요금 할인 방법 환급 후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매년 새해가 되면 새로운 다짐을 하기 마련입니다. 올해에도 재태크에 진심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아껴보고 모아보려고 열심히 정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특히나 매달 나가게 되는 고정지출을 줄일 수 있다면 더욱 좋은 방법이라 생각을 하는데요. 이번에는 전기요금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을 통해서 전기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23년도부터 신청하여 매달 전기를 직전 2개년보다 적게 사용하면 할인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지금 신청이 가능한 상태이니 서둘러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한전 에너지 캐시백 개요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이전에 사용하던 양보다 일정 수준 이상 전기사용량을 줄이게 되면 캐시백을 드리는 에너지 절감 프로그램 입니다. 

즉, 에너지를 절약하면 일정부분 할인을 해주는 제도 입니다. 만약 절감하지 못하더라도 패널티는 없습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대상 및 방법

 

가정용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기요금을 관리비에 포함하여 납부하는 아파트 중에서 사용전력량 정보가 미제출된 고객이거나, 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 전력량 자료가 없거나 다른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다면 참여가 어렵습니다.

 

신청방법

 

 

신청 주소지에 주민 등록된 구성원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전 에너지캐시백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QR코드로 접속 또는 전국에 있는 한전사업소에서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 기준 및 지급방법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 기준은 직전 2개년 동월 평균 대비 3% 이상 절감하게 되면 1kwh당 30~100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대략적으로 최저 420원 ~ 최대 1만원까지 한달에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캐시백 지급방법은 다음달 전기요금 청구 시 반영이 되어서 전기요금 자체에 감면이 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환급 후기

매달 직전 2개년 동월 평균보다 사용량을 감축하였다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3년 12월의 경우 저희 집 평균 2개년은 239였지만, 올해는 218로 조금 줄여서 1,260원을 할인받게 되었습니다.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게 사실 어려운건 아닙니다. 평소보다 조금 더 줄이거나 안쓰는곳의 플러그를 뽑는등 간단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한전 에너지 사용량 줄이는 방법

  • 겨울철 실내온도 18~20도 유지하기
  • 집에서 내복이나 카디건 등 옷껴입기
  • 사용하지 않는 조명 끄기
  • 전기장판의 온도는 한단계 낮춰 사용하기
  •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하기
  • 세탁물은 모아서 한번에 하기
  • LED등 고효율 조명 사용하기

누구나 알면서도 실천가능하지만 실천하지 않고 있는 방법들이 에너지 사용량 줄이는 방법입니다. 조금씩만 아끼더라도 매년 사용하던 전기량보다 덜 사용하게 될 수 있으니 다같이 에너지 사용량 줄이기에 동참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과 전기요금 할인 받은 후기 알아보았습니다.

[지식/정보] - 한전 1등급 가전 환급 신청 후기 (에너지효율 최저가 건조기)

 

한전 1등급 가전 환급 신청 후기 (에너지효율 최저가 건조기)

한전 1등급 가전 환급 신청 후기 (에너지효율 최저가 건조기)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1등급 가전 환급을 신청한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