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더본코리아 IPO 공모주 코스피 상장 기대 백종원(빽다방, 한신포차, 홍콩반점, 본가)

by 아크k 2024. 1. 26.

더본코리아 IPO 공모주 코스피 상장 기대 백종원(빽다방, 한신포차, 홍콩반점, 본가)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래전부터 백종원이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 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상장이 되지 않았고, NH투자증권을 상장사로 정하여 더본코리아 IPO 상장을 하려고 하였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잠시 중단이 되었는데 올해 30주년을 맞이하여 상장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더본코리아 IPO 공모주 코스피 상장이 가능할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더본코리아 백종원 브랜드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브랜드는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홍콩반점, 홍콩분식, 빽다방,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본가, 연돈 등등 상당히 많은 체인점이 전국에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에도 성공하여 많은 나라에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미국, 베트남, 캐나다, 싱가폴 등등에 진출했습니다. 

방송을 통해서도 장사천재임을 보여주고 있으니 앞으로도 더욱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코스피 상장 하게 되면 많은 주목을 받을 듯 합니다. 

 더본코리아 지분(최대주주 백종원) 및 재무제표

더본코리아 지분은 백종원, 강석원 그리고 기타주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백종원이 최대주주로 지분은 무려 76.69% 보유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전무이사인 강석원 21.09% 보유 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기타로 2.22% 보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마도 더본코리아 코스피 상장 IPO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식수를 상당히 많이 늘려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가진 주식수를 쪼개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더본코리아가 가지고 있는 종속기업의 지분들의 경우도 거의 100%로 모두 가지고 있으며 중국, 미국, 일본등에 진출하기 위해서 설립하였습니다. 

중국시장과 미국시장에서 큰 활약을 보여준다면 상당한 가치가 있을듯한 기업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해당 자료는 22년도 자료임에도 많은 수익을 올렸고 23년도에 최대 매출을 발생하였다고 하는데 아직 보고서가 작성이 되지 않아 확인은 불가능 한 상태입니다. 

전년도와 비슷한 상장을 했다고 하면 매출액 4000억, 영업이익 300억, 당기순이익 200억 정도의 기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업이익률은 대략 7.5% 정도 수준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아직 정확한 상장일이나 주식수 등에 대해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앞으로 조만간 상장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본코리아 IPO 진행하게 되면 코스피 상장을 할 가능성이 높고 기업도 탄탄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도 있으며 해외에서의 성장까지 기대가 되기 때문에 상당히 높은 밸류를 평가 받을 수 있을듯합니다. 

더본코리아 공모주 또한 이러한 기대감에 높은 공모가가 형성이 되겠지만 흥행에도 성공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오늘은 더본코리아 IPO 코스피 상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