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신청(해지) 가입 - 보이스피싱 피해 계좌정지

by 아크k 2024. 1. 31.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신청(해지) 가입 - 보이스피싱 피해 계좌정지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기 위해서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어서 상당히 많은 곳에 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보이스피싱을 당한경우 은행마다 연락하여 계좌정지 하기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요. 이를 한번에 일괄정지 시키는 방법이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벌써 출시한지는 1년이나 지났다고 하는데 아직 홍보가 부족한지 아는사람은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으로도 출시되어 있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본인계좌 일괄정지 서비스 이용방법 -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기 위해서는 금율결제원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라는 어카운트인포 서비스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payinfo.or.kr/payinfo.html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payinfo.or.kr

또한 모바일 앱으로도 출시가 되어서 핸드폰에서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을 다운로드 하신 후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를 누르시면 한번에 계좌정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3년 7월 부터는 영업점 방문이나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도 한번에 정지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인터넷이 어려운 환경에서는 유선을 통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스피싱 피해 계좌정지 이용 대상 및 해제방법

만 19세 이상 내국인만 가능하며 미성년자나 외국인의 경우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수시입출금계좌 및 금융투자회사계좌가 신청이 가능하며 고객 본인 모든 계좌 조회 및 일괄지급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전화신청이나 방문신청의 경우 거래 금융사 영업점이나 콜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거래정지 계좌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거래하는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해제가 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은행 : 산업 · 농협 · 신한 · 우리 · 기업 · 국민 · SC제일 · 하나 · 씨티 · 수협 · 대구 · 부산 · 광주 · 제주 · 전북 · 경남 · 케이 · 카카오 · 토스
  • 증권사 : DB금융투자 · KB · NH투자 · SK · 교보 · 다올투자 · 대신 · 메리츠 · 미래에셋 · 부국 · 삼성 · 신영 · 신한투자 · 유안타 · 유진투자 · 이베스트투자 · 케이프투자 · 키움 · 하나 · 하이투자 · 한국투자 · 한화투자 · 현대차
  • 제2금융 : 농협중앙회 · 수협중앙회 · 산림조합중앙회 · 신협중앙회 · 저축은행중앙회 · 새마을금고중앙회 · 우정사업본부

이 외에도 14개의 증권사 추가 참여할 예정이니 앞으로는 계좌를 발급하는 모든 증권사나 은행 및 제2금융권에서도 신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 정지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바로가기

어카운트인포 아이폰 다운로드

어카운트인포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이용하기

서비스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동의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개인명의 계좌 및 카드 통합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 및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그 후 통합 계좌조회를 한 후 지급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보이스피싱 피해 받게 되거나 의심이 될 때 계좌정지를 하기 위한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