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개인통관부호 번호 발급 및 조회 확인 방법 (해외 직구 배송)

by 아크k 2024. 3. 29.

개인통관부호 번호 발급 및 조회 확인 방법 (해외 직구 배송)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에는 알리와 테무 때문에 더욱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아마존을 하기 위해서 개인통관부호 발급을 많이 받았었는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보는 중국 기업들로 인해 현재 통관센터가 마비될정도라고 합니다. 해외 직구 배송 하는 상품이 상당히 많다보니 더 지연이 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외 직구 배송을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개인통관부호 번호 발급 및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개인통관부호란?

개인통관부호는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해외 직구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개인 식별을 위한 고유한 번호로 모바일관세청 또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웹사이트에서 신청하면 즉시 발급이 됩니다. 

 

P로 시작하는 13자리 번호로 1회 발급하기만 하면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조회를 할 경우에도 모바일관세청 앱 또는 발급 웹사이트에서 본인 인증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통관부호 발급 방법 - 모바일 관세청 또는 p.uni-pass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바일관세청을 검색하시고 어플을 설치 후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눌러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받으신 후 휴대전화,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고 난 뒤 이름, 주민번호, 휴대전화번호 입력 하시면 됩니다. 

그 후 자신이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검색하여 입력하고 상세주소까지 입력하고 나면 P로 시작하는 13자리의 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발급 받은 개인통관고유번호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정지 또는 재발급도 가능하고 주소 및 휴대폰번호 등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PC를 통해서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네이버나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검색하시어 uni-pass에서 신규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통관부호 조회 방법

모바일국세청 또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조회 버튼을 누르면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시고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자동입력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통관고유부호 복사 버튼을 통해서 바로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 직구 배송을 할 때 꼭 필요한 개인통관부호 번호 발급 및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식/정보] - 알리 구매 방법 익스프레스 쇼핑몰 이용 후기 천원마트 장점 단점

 

알리 구매 방법 익스프레스 쇼핑몰 이용 후기 천원마트 장점 단점

알리 구매 방법 익스프레스 쇼핑몰 이용 후기 천원마트 장점 단점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알리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하도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광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