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불법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문자, 휘슬)

by 아크k 2024. 4. 1.

불법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문자, 휘슬)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맛있는 맛집을 다니다보면 주차할 공간이 없거나 간혹 잠깐 주정차를 해야할 일들이 생겨서 잠시 갓길에 차를 세워두었는데 카메라에 단속이 되어 불법 주차 위반으로 단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처음 다니는길이거나 자주 이용하는 지역이 아니라면 카메라가 어디 있는지 그리고 여기가 단속을 하는지 안하는지를 몰라서 과태료가 부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법 주차 하게 되었을 때 미리 문자나 알림을 통해서 차량을 이동하여 과태료를 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2가지의 앱이 있는데 모두 이용하는게 좋기 때문에 두가지 다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 전국가입도우미 

첫번째로 이용해볼 수 있는 앱은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전국가입도우미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각 지자체 및 시군구로 세분화 하여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받을 지역을 선택
  2. 시행 중인 지자체 확인
  3. 가입, 수정, 탈퇴 하려는 지자체 선택

주로 이용하는 지역을 일단 등록을 해 두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집은 용인시 수지구이고 회사는 경기도 광명시라면 두 곳 곳의 지자체를 모두 선택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각각의 시군구 마다 각각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롭기도 하고 차량이 여러대 있다면 각각의 차량을 모두 등록을 해야하는것입니다.

그래도 차량번호, 성명, 핸드폰번호, 가입구를 선택하기만 하면 앞으로 주정차 단속 지역에 차량을 세워두었다고 하더라도 문자가 바로 와서 이동조치를 하기만 하면 됩니다. 

 

 

 불법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 휘슬

두번째로 가입해야 할 앱은 바로 휘슬 입니다. 휘슬의 경우 전국가입도우미 앱과 함께 쓰면 좋습니다. 휘슬의 경우는 각각의 지자체마다 등록하지 않고 가입하고 난 뒤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차량을 등록해두면 휘슬이 서비스하는 모든 지자체에 가입이 되어 앱에서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휘슬의 경우 문자가 아닌 앱 푸쉬로 오기 때문에 푸쉬설정을 꼭 해주셔야 하며 두가지 앱을 함께 써야지 가장 큰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만약 하나만 사용하고 싶다면 전국가입도우미 앱을 통해서 자신이 자주 다니는 지자체만 등록하여 알림 문자 서비스를 받는게 좋아보입니다.

휘슬 알림이 가능한 지역은 수도권 위주이며 수도권 중에서 부천, 광명, 김포, 고양, 가평, 성남, 용인, 여주, 평택, 안성, 수원 등은 현재 서비스가 불가한 지역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 화성, 동탄, 오산, 시흥, 안양, 군포, 광주등은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으며 서울에서만 차량을 보통 운행하신다면 휘슬만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갑작스럽게 불법 주정차를 해야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불법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어렵지 않으니 꼭 다운 받으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