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 방법 기간 지원 대상 조건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

by 아크k 2024. 4. 2.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 방법 기간 지원 대상 조건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에게 20만원 상당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원 대상 조건에 부합하게 된다면 1년에 2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통해서 뮤지컬, 전시,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게 됩니다. 

 

신청할 수 있는 나이는 01년생부터 04년생까지 해당이 되며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 방법 부터 지원 대상 조건 까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 방법 -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

신청방법 :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

신청나이 : 20 ~ 23세 (21년생 ~ 24년생)

지원혜택 : 20만원 상당의 공연 전시 관람

자격조건 :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

소득요건 : 24년 2월 건보료 기준 중위소득 150%

신청일 : 3월 28일 ~ 4월 17일

발표일 : 24년 5월 중 개별 통보 예정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20~23세의 청년들에게 공연 및 전시 관람 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다만 소득수준에 따라서 가능여부가 달라지게 됩니다.

4인가족 기준으로 세전 8,595,000원 이하의 월소득이 발생하면 지원대상이 됩니다. 별도의 제출서류없이 신청만 하게 되면 알아서 조회 및 지원대상 여부가 확인이 되니 신청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은 서울청년문화패스 홈페이지 또는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 혜택 이용 방법

서울시에서 하는 공연,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무용, 국악, 전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자격요건에 부합하여 대상자가 되면 20만원 상당의 카드를 발급 받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신한은행 계좌 신규 개설 후 전용카드 발급 필수 입니다. 카드 발급일로부터 24년 12월 31일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예매 건당 7만원 까지 지원이 가능하게 되므로 10만원 짜리 연극을 예매하게 될 경우에는 자기부담금 3만원과 바우처 7만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뮤지컬은 지원기간 중 1회만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이용은 불가능 하고 서울청년문화패스 홈페이지에서 예매 후 관람을 하실 수 있으니 미리 사전에 예약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선정기준은 처음 신청하는 사람을 우선으로 하고 작년에 대상자로 선정이 되었던 사람은 2순위로 밀려나게 됩니다. 올해 선발인원은 약 3만명이며 자격 조건을 갖춘 지원자가 3만명을 초과할 경우에는 건강보험료 본인부담액이 낮은 순으로 선발이 됩니다. 

 

오늘은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 방법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