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고속도로 통행 요금 면제 톨비 무료 기간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명절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고속도로 톨비 면제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부터 추석이나 설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 추석의 경우에는 연휴기간이 길어서 더 오랜시간동안 고속도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귀경 혹은 귀성길에 이용하신다면 교통비를 좀 더 절약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민자 고속도로 중 일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일산대교, 서수원의왕 고속화도로, 제3경인 고속화도로의 경우도 민자이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추석 고속도로 톨비 면제 기간
추석 고속도로 톨미 면제 기간 및 대상은 9월 15일 00시부터 9월 18일 24시 까지 잠시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에 적용이 됩니다. 9월 15일 ~ 18일 사이에 진입 및 진출을 한다면 전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9월 14일에 진입하였다가 15일에 진출하게 될 경우에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9월 14일 늦은 저녁에 출발을 하셨다가 15일날 톨게이트를 통과하게 되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9월 18일날 진입을 하였는데 9월 19일날 진출을 하게 되더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15일 이후 진출, 18일 이전 진입을 하게 된다면 추석 고속도로 톨비 면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톨비 면제, 통행권 무료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대부분 하이패스를 이용하실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이용 고객이라면 단말기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로 평소와 같이 톨게이트를 통과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톨게이트를 통과하게 되면 통행료 0원 정상처리 되었습니다. 라는 안내멘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자주이용하지 않거나 하이패스가 없는 차량이라면 고속도로 진입 요금소에서 통행권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진출 요금소에서 통행권을 제출하게 되면 즉시 면제 처리가 되니 평소와 동일하게 운행하시면 됩니다.
연휴 전날 진입 하더라도 연휴시작하는 15일날 진출을 하게 되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연휴 마지막날인 18일날 진입한 후 연휴가 끝난 평일인 19일날 진출을 하더라도 톨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골을 내려가거나 다시 서울로 올라오실 때 연휴기간내에만 진입 및 진출을 하신다면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톨비 면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시골도 다녀오시고 국내 여행도 잠시 다녀오시더라도 고속도로 비용 없이 다닐 수 있을것 같습니다.
추석 혜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뿐만 아니라 KTX, SRT를 통해서 역귀성을 하게 된다면 30~4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국내선을 이용한다면 공항 주차장 이용료가 무료가 됩니다. 제주도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무료로 주차요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겠네요.
추석 연휴 기간동안 병원을 가야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네이버지도, 카카오맵에서 명절진료, 응급진료 탭에서 확인하면 문여는 병원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시간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럼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