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필리핀 가사도우미 신청 방법 돌봄 이모님 외국인 가사관리사 대리주부 돌봄플러스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서울시에서 시범사업으로 운영중인 필리핀 가사도우미 신청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 이모님인 외국인 가사관리사 100명은 총 4주동안 160시간의 직무와 한국어 등 교육을 받고 142가정에 매칭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맞벌이 가정이 신청을 많이 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임산부, 다자녀 순으로 신청이 많았습니다.
서울시 필리핀 가사도우미의 특 장점 중 하나는 영어와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점입니다.
아이를 돌봐주면서 실생활 영어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가 있으면서도, 맞벌이의 경우 자신의 직장생활과 육아를 함께 병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서울에 거주하면서 12세 이하 자녀를 두고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제도이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서울시 필리핀 가사도우미
서울시민이면서 만 12세 이하의 자녀를 두었거나 출산예정인 가정은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맞벌이, 다자녀, 한부모 가정이라면 좀 더 선발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신청기간
24년 9월 2일 ~ 25년 2월 (상시모집)
이용기간
24년 9월 3일 ~ 25년 2월
이용시간
8시 ~ 20시
이용요금
- 2시간 60만원
- 4시간 119만원
- 6시간 179만원
- 8시간 238만원
서비스내용
옷 입히기, 목욕시키기, 화장실 이용 돕기 및 기저귀갈기, 음식 먹이기, 아동관찰, 등하원, 아이와 놀아주기, 잠재우기, 식사준비, 아동 의류세탁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돌봄 이모님 신청 방법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 있니다. 홈스토리생활의 대리주부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신청하시거나 휴브리스의 돌봄플러스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대리주부, 돌봄플러스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하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역시 홈스토리 생활이나 휴브리스를 통해서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여 선발 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신청자 및 배우자가 재직중이여야 하고 (휴직자, 자영업자 포함) 세대 구성원 중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두었으며 출산 예정인 임산부 그리고 다자녀, 맞벌이, 한부모 가정을 우선 서비스 하며 자녀 연령이 어릴수록, 자녀수가 많을수록, 이용기간이 길 수록 우선 고려 대상이 됩니다.
재산이나 소득 요건 없이 이용해볼 수 있기 때문에 한부모 가정이거나 맞벌이 가정이라면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서울시 필리핀 가사도우미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돌봄 이모님 외국인 가사관리사의 장점은 아이의 케어와 함께 영어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