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짜파구리 조리법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 법 앵그리로 매콤하게

by 아크k 2020. 2. 13.

짜파구리 조리법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 법 앵그리로 매콤하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 법 알아볼께요. 최근에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각종 상을 휩쓸면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해외에서도 인기라고 해요. parasite 열풍으로 봉하이브 (bonghive)라고도 부른다고 하는데요. 기생충에서 나왔던 짜파구리 조리법, 피자박스 접는 유튜버, 노래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농심에서도 짜파구리 레시피를 유튜브에 공개도 하고, 요즘 봉준호 관련주도 계속해서 상한가를 보여주고 있어요. 바른손, 농심 전부다 빨간불로 오르고 있는데 정말 봉준호 감독 대단한것 같아요. 살인의 추억, 설국열차 등 유명작품들이 많은데요. 일단 이 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할께요. 오늘은 짜파구리 레시피를 설명을 해야하니 봉하이브(bonghive) 포스팅은 다음에 따로 해볼께요.

일단 짜파구리를 맛있게 끓이는 법은 짜파구리 레시피 대로 하는게 좋아요. 저는 이번에 짜파구리를 앵그리 Rta로 끓였는데요. 일단 간단하게 먼저 레시피를 설명해드릴께요.

재료
짜파게티 1개, 너구리 1개, 올리브유 살짝(없어도됨), 계란 2개(기호것)

조리방법
1. 라면 두개 끓일만큼의 물을 냄비에 끓인다.
2. 너구리 후레이크와 다시마 짜파게티의 후레이크 스프를 미리 물어 함께 넣고 끓여준다.
3. 물이 끓으면 면을 3분만 끓인다.
4. 물을 3/4을 버린다.
5. 너구리 스프 2/3, 짜파게티 스프 1 을 넣고 올리브유 살짝 넣어준다.
6. 다시 불을 키고 1분30초를 스프와 면을 섞으면서 볶아준다.
7. 계란 반숙을 준비하여 올려준다.
8. 맛있게 먹는다.

간단 조리방법은 위에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구요. 저는 이번에 짜파구리 조리법으로 일반 너구리가 아닌 앵그리 너구리 (angry rta)준비해 봤어요. 일반적으로 짜파구리 맛있게 끓이는 법은 매운맛 너구리를 쓰셔야 해요. 순한맛으로 하면 맛이 덜하거든요. 앵그리 너구리(angry rta)가 엄청 맵지는 않아서 매콤한 사천짜장처럼 되더라구요.

라면 두개를 끓일양의 물을 넣고 후레이크랑 다시마를 몽땅 넣어줘요. 앵그리 rta는 귀엽게 너구리 모양의 후레이크가 들어있어요.

물이 끟으면 면을 넣어줍니다. 3분정도만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그 이유는 스프를 넣고 더 끓일꺼라서 면이 달 익은 상태여야해요.

면이 풀어지고 아직은 단단한 느낌이 날 정도까지만 끓여주시고 물을 버려주시면 되요. 물은 반이상 버리시는데 생각보디 물이 많아도 괜찮아요. 오히려 물이 너무 없으면 뻑뻑해지고 별로니까 물양 조절이 생명입니다.

면이 살짝 잠기지 않을 정도로 물을 남겨뇠는데요. 스프는 너구리 2/3 :짜파게티 1 넣어줬어요.

1븐 30초 정도 볶은건데요. 보시면 물이 줄어든게 보이실꺼에요. 스프가 첨가되고 끓이다보면 금방 물이 줄어들거든요. 그리고 짜파구리를 좀 더 맛있게 먹으려면 면을 끓이는 동안 반숙 계란을 준비하시면 되요.

짠 완성된 모습입니다. 물을 조금더 남길껄 그랬어요. 하나은 어느정도 물기가 있고 하나는 없는데 뻑뻑하지는 않았어요.(올리브유를 더 첨가했거든요)

이렇게 반숙 후라이를 첨가하면 더 맛있게 짜파구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퍼지지않고 잘 익었는데요. 앵그리 너구리로 짜파구리를 만드니까 사천짜장처럼 매콤하니 맛있었어요. 다음번에는 해산물을 추가해서 삼선사천짜장으로 해먹어 봐야겠어요.
오늘은 짜파구리 조리법 알아봤는데요.
다들 맛있는 식사 하세요!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