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술찜 박나래 레시피 따라해보자
오늘은 바지락술찜 만드는법을 해볼껀데요. 나혼자산다 애청자인데 거기서 보면 박나래가 바지락술찜을 선보인적이 있었는데요. 간단해보이고 맛있어 보여서 한번 따라해봤습니다. 바지락술찜 박나래 레시피대로 해보니 어렵지 않고 맛있더라구요. 재료도 간단해서 야식으로 해먹기에도 좋았어요. 단지 아쉬운점은 바지락 알이 작아서 빼먹을게 얼마 없다는거에요. 그래서 다른 홍합이나 모시조개같은걸로 하면 더 맛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박나래 레시피 바지락술찜 만들어 볼께요.
재료 및 만들기
바지락2봉지, 다진마늘 2, 청양고추1, 버터1, 소주 OR 청주 200ml, 물 100ml
1.바지락을 해감한다.
2. 냄비에다가 버터를 넣고 다진마늘을 넣는다.
3. 살짝만 볶은다음에 해감한 바지락을 넣어준다.
4.바지락하고 버터 마늘이 잘 섞이도록 볶아준다.
5. 소주나 청주 맛술을 200ml를 넣어주고, 물100ml 넣어준다. (기호에 따라서 소주나 청주를 더 넣어도 되요. 개인적으로는 국물이 맛있어서 바지락이 잠기도록 넣는게 맛있었습니다.)
6. 바지락들이 입을벌리면 청양고추를 넣는다.
7. 예쁜 그릇에 담으면 끝! 먹는다!
바지락술찜 만들기
시중에 판매하는 바지락들은 해감이 되어서 나오지만 그래도 한번더 물에 담궈놓고 햇빛이 안들어가게 재료손질하는동안 덮어주세요.
바지락술찜이 담길만한 냄비에다가 버터를 한숟가락 넣어서 중약불에 살짝 녹여주세요.
녹은 버터에다가 다진마늘 두숟가락을 넣어서 향이 올라올때까지 살살 볶아주세요. 향이 올라오고 어느정도 색깔도 변했으면 바지락을 넣을 준비!
이렇게 버터랑 다진마늘이 골고루 섞일때까지 볶아주세요. 잠깐만 볶으시면 되요.
바지락 투하! 생각보다 껍질만 크지 알멩이는 얼마 안됩니다. 다른종류의 조개인 모시조개나 홍합같은 재료가 실한걸로 하면 더 맛있을꺼 같아요. 아니면 다른 종류의 해산물이나 새우 오징어로 해도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바지락하고 마늘 버터를 서로 잘 어우러질 수 있게 어느정도 볶아주시구요.
청주나 맛술, 소주 중 하나를 택해서 200ml넣어줍니다. 기호에 따라서 더 넣으셔도 되요. 어차피 끓으면 알콜이 날라가서 술맛은 안나요. 아마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나머지 부족한 부분은 물로 보충하니까요.
맛술이랑 물을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바지락이 입을 벌릴때까지 끓여주시고 청양고추를 넣어주시면 완성 직전입니다. 요리의 끝을 알리는 마지막 청양고추 OR 파 입니다. 홍고추도 있으면 같이 넣어주시면 색깔이 더 맛있게 나올것 같아요.
이렇게 완성된 바지락술찜입니다. 박나래 나래빠 레시피를 보고 따라해봤는데요. 바지락술찜 맛있게 만드는법 어렵지 않네요. 야식으로 도전해보셔도 될 것 같고, 다진마늘이나 편마늘로 해도 될것 같아요. 바지락술찜의 맛은 마늘빵같은 맛이 납니다. 국물이 버터와 마늘이 어우러지니까 마늘빵 같은 향과 맛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국물도 넉넉하게 끓이다 보니 소주안주로 좋더라구요. 야식이 생각날때 시켜먹는건 부담되고 한다면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오늘은 바지락술찜 박나래 레시피 알아봤는데요. 다음번에 더 맛있는 요리로 돌아올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