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KODEX 200선물인버스2X 증시 하락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by 아크k 2020. 3. 23.

KODEX 200선물인버스2X 증시 하락장에서 살아 남으려면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시장이 말도 아닌데요. 주식을 들고있는 개미들은 하루하루가 쉽지 않을것 같아요. 하지만 하락장에서도 웃는 사람은 존재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그런 하락장에서도 무너지지않고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ETF가 무엇인가

주식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주린이라면 KODEX 200선물인버스2X가 무엇인지 잘 모를수 있을텐데요. 먼저 ETF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ETF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릴께요. ETF란? Exchange Traded Fund 라는 말로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든 상품입니다. 그러니 쉽게 말해서 하나의 종목이라기 보다는 펀드라는거죠. 펀드투자를 하듯이 종목이 상장폐지가 되거나하는 일이 없고, 주식처럼 언제든지 거래시간에 쉽게 사고 팔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KODEX 200? 선물인버스 ?

KODEX 200이란말도 모르겠고 선물인버스는 또 무슷말인지 도통 모르는 말들만 가득입니다. 거기다가 2X까지 이게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을 드릴께요. 먼저 KODEX는 일종의 펀드회사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거에요. 그리고 200이라는건 KOSPI200지수를 뜻하는건데요. 여기서 선물이라고 하는건 경제용어 중 하나로 미래의 가격을 나타내는거죠. 조금 쉽게 풀어서 예를 들어볼께요. 올해의 배추농사는 아직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배추한포기에 1000원에 산다고 가정을 해볼께요. 하지만 배추는 이번에 풍년일지 흉작일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그때 가격이 만약에 한포기에 2000원이라는 가격이 형성되면 저는 미리 포기당 1000원에 구매를 했으니 2배의 이익이 나는 거죠. 이렇게 추후에 있을 일들을 미리 예상해서 거래를 하는게 선물이라고 해요. 이해가 잘 안되셨을수도 있는데 다음에 좀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께요. 

그럼 인버스는 무엇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영어사전의 뜻 그대로 inverse (반대)라는 말이에요. 그러니까 종합해보면 kospi200지수의 반대라는거죠. 주가가 떨어지면 오히려 상승한다는건데요. 거기다가 2x는 두배의 레버리지를 뜻해요. 그러니까 만약 오늘 코스피시장이 5%하락을 했으면 kodex 200선물인버스2x는 10%상승을 한다는거죠. 이렇게 이미 주식을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하락을 예상하고 선물인버스에 투자를 하셨을꺼에요. 그리고 인버스의 종류는 이것말고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해당종목을 가장많이 거래를 해요.

KODEX 200선물인버스2X 매매 방법은?

KODEX 200선물인버스2X 매매를 하시려면 먼저 증권사에 ETF거래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아무나 ETF거래가 가능한게 아니라 신청을 한 공격투자자들에게만 거래가 가능하니까 이점 참고하시길 바래요. 아래보시는 그래프를 보면 인버스의 주가는 최저가가 5595원으로 2020년 1월중순인데요. 현재 최대값은 12815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그와 반대로 삼성전자는 1월 20일경에 최고 62800원에 거래가 되었고 현재는 최저점을 향해 다가가고 있어요. 최근 뉴스를 보니 젊은사람들이 빚까지 내어서 삼성전자를 사들인다고 하는데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관과 외국인들은 매도를 연일 하고 있는데 개인들이 다 받아주고 있습니다. 신용에 미수까지 다 끌어다가 쓰다가는 반대매매에 물량을 다 뱉어 낼 수 있으니 어디가 바닥인지 알 수 없으니 투자는 신중하게 하시길 바래요. 이처럼 하락하는 장애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으로는 KODEX 선물인버스2X로 접근하는 방법이 있어요. 모두 성투하시길 바래요!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 책임이니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